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당근마켓 위치조작 방법, 주소 변경해서 타지역 거래하기

by 청년실업자 2023. 3. 13.

당근마켓 위치조작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당근마켓을 이용하다보면 우리동네에서는 판매하고 있지 않아서 다른 동네에서 거래되는 품목을 거래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하지만 당근마켓은 동네에 위치해 있다는 인증을 해야만 거래가 가능하기에 이런 부분에서는 어려움이 있어요.

 

심지어 위치 조작에 예민해서 그런지 대부분의 위치 조작에 이미 잘 대응을 해두었더라고요. 제 경우 커피 기프티콘때문에 종종 다른 지역을 살피곤 하는데, 마침 동네 인증이 만료되어서 시도해 봤어요. 

 

안드로이드 당근마켓 위치조작 방법

  • fly gps
  • location changer

안드로이드의 경우 위 2가지 중 선택을 해서 위치 조작을 해서 시도했는데요. 조작법을 굳이 설명할 필요없을 만큼 간단해서 따로 안내를 볼 필요는 없었어요. 

 

하지만 안드로이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한국어 지원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2개 모두 실패했어요. 제가 이상한 방법으로 시도해서 그런게 아니라 안드로이드는 진작에 다 막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pc를 사용한 방법도 알아봤지만 역시나 어림도 없다고 해요. 아쉽긴 하지만 잘 관리되고 있다는 생각에 뭔가 신뢰가 가기도 하더라고요. 

 

 

 

아이폰 당근마켓 위치조작 방법

안드로이드는 실패했지만 아이폰은 가능해요. 다만 아이폰만 있으면 안되고 윈도우를 사용하는 pc나 노트북, 핸드폰과 pc를 연결할 케이블이 필요해요. 

 

  1. 3utools 검색 후 설치
  2. pc와 아이폰 연결
  3. 3utools 접속
  4. toolbox 선택
  5. virtual location 선택
  6. 영문으로 위치 검색
  7. modify virtual loaction 선택 후 위치 고정
  8. succeeded 문구 확인하기
  9. 당근마켓 동네인증하기

알려진 바로는 위 방법이 거의 유일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안전하다고 볼 수는 없다고 해요. 당근마켓에서도 매번 보안을 업데이트하기에 잦은 우회는 정지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해요. 

 

 

 

결론

당근마켓은 [우리동네]에서 거래를 하는 플랫폼이기에 동네 인증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정말 급하다면 위에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겠지만 권하지는 않아요.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니까요. 

 

어차피 동네 인증은 1회만 하면 일정 기간동안은 유지가 되니 출근길, 여행가는 길 등 어딘가를 지나갈 때 위치 인증을 한 번 정도만 해서 다른 동네의 매물도 살펴볼 수 있어요. 

 

다만 한번에 최대 2개의 동네까지 인증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