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후기!] 술 먹기 전 약국 약 숙취해소제 언제 먹으면 될까? (+편의점)

by 청년실업자 2023. 8. 9.

음주 전에 먹는 숙취해소제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소개할 숙취해소제는 상쾌한, 컨디션, 여명, 깨수깡같은 게 아니에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간 기능 활성화를 조금 돕긴 하지만 숙취 해소에 큰 효과를 보기에는 어려워요. 

 

그렇기에 대부분 약국을 많이 찾는데요.

썸네일

술 먹기 전 약(숙취해소제) 추천

술 먹기 전 약국에 방문해서 "오늘 과음할 예정인데 숙취해소제 좀 주세요."라고 이야기하면 어느 약국이건 숙취해소제를 추천해주는데요. 약국마다 종류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효과가 좋아요.

  • 반사신
  • 반하사심탕
  • 가레오
  • 헤포스
  • 하이간
  • 자리투
  • ru21

굉장히 다양한 숙취해소제가 있는데요. 약국에 방문한 뒤에 본인의 숙취에 대해 설명을 하면 상황에 맞는 약을 추천해줘요. 

 

약국에서 숙취해소제 주문하는 방법
  1. "술을 마시고 나면 두통이 심한 편인데 오늘 술을 마셔야 해요."
  2. "술을 마시고 나면 속이 안 좋고 구토가 나올 것 같은데 오늘 술을 마셔야 해요." 

술을 마시고 난 뒤에 숙취 증상을 보통 위 2가지인데요. 두통이 심하다면 간장약을 위주로, 속이 안 좋다면 위장약을 위주로 추천받게 될거에요.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고 증상이 다르기에 이런식으로 상담한 후에 복용하시기 바라요. 

 

 

 

숙취해소제는 언제 섭취하면 될까?

숙취해소제는 술을 마시기 전 30~1시간 전에 섭취하라고 하는데요. 가장 좋은 건 술을 마시기 30분 전에 먹는 거라고 해요. 번거롭긴 하지만 술 마시기 전과 후, 술 마시는 중간 모두 복용하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술-숙취-피로

약국 숙취해소제 복용 후기

살다보면 어쩔 수 없이 술을 많이 마셔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해요. 그럴때면 괜히 편의점에서 상쾌환이나 컨디션 젤리같은 제품을 사서 먹고 안심을 하곤 하는데요. 사실 이것들은 큰 효과가 없었어요. 

 

하지만 약국의 약은 완전 신세계에요. 술을 마시고 취하는 건 마찬가지이지만 숙취가 없고 속쓰림이나 두통 또한 겪지 않을 수 있었어요. 

 

 

 

편의점 숙취해소제 중 best는?

소비자가 평가를 진행했을 때 여명 808, 헛개파워, 컨디션, 모닝케어 등 편의점 숙취해소제의 숙취해소 기능에 대한 평가는 낮은 편으로 어떤 제품이 더 좋다고 하기에는 애매해요. 

 

시중에 판매되는 숙취해소제가 이렇게 효과가 애매한 이유가 있는데요. 몸에 알코올이 들어오면 간은 해독하고 분해를 해요. 분해 과정 중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이 숙취에 주범인데요. 이 물질을 빨리 배출하면 숙취가 해소될 수 있어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숙취해소제는 이 물질을 분해하는 것 보다는 몸속 분해 효소가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돕는 것들이에요. 숙취를 빨리 해소하기 위해서는 물과 당을 보충하는 게 가장 효과적인데요. 

술-숙취

그렇기에 편의점에서 숙취해소제를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수분과 당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음료 종류도 함께 구매하는 걸 권해드려요. 제 경우에는 파워에이드를 항상 함께 구매하는 편이에요. 

 

약국이 best!

편의점이 접근성이 좋긴 하지만 술을 먹을 계획이라면 미리 약국에 방문해서 숙취해소제를 구비해두는 걸 권해드려요.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구매해야 하는 게 가장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ru21"이라는 제품을 찾아보세요. 많은 애주가들이 찾는 제품으로 복용하는 게 간편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