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2021년 주가 대작 다수 출시 예정...

by 청년실업자 2020. 12. 19.

제 블로그를 구독했거나 관심있게 보셨다면 카카오와 NC소프트같은 기업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지난 카카오 주가 전망을 파악했던 글에 이어서 NC소프트 주가 전망에 대한 글을 이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많은 컨센서스를 살펴 보았는데요. 평균적으로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는 약 100만원~120만원 사이로 측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반드시 목표주가에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목표주가를 100만원 이상으로 지정한 것에 대한 근거를 설명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 100만원은 Target PER 약 27배 적용하여 산출한 값인데요.

현재 글을 작성하는 12월 18일 기준으로 엔씨소프트(036570)은 종가 863,000원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에는 2020년 말에 출시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출시일이 미뤄진 블레이드&소울2가 2021년 1분기 출시 예정이고

2021년 1월 쇼케이스 개최가 예상, 이후 출시 전까
지 기대감 주가에 선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전통적으로 거의 모든 게임주들이 신작 게임출시할 경우 신작 출시일 전까지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게임 출시 당일에는 주가가 하락을 한 뒤, 게임이 흥하거나 미적지근할 경우에 따라서 이후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 2

기존까지의 전통적인 게임주들의 행보를 보았을 때 이번에도 마참가지 일 것으로 파악되는데요.

블레이드앤소울은 엔씨소프트가 공들여서 만들어 낸 대작 중 하나이기때문에 출시 이후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것은 물론이고 연이어 출시될 예정인 대작들이 존재합니다.

2021년 블레이드앤소울2 >>> 아이온2 >>> 프로젝트 TL 등 신작 출시 모멘텀이 계속해서 주가에 반영될 예정으로 보이는데요.

아직까지 엔씨소프트의 주가의 움직임을 보았을 때 연이은 신작 출시에 대한 모멘텀이 주가에 적용되었는 지는 의문이 드는 상황입니다.

엔씨소프트의 스테디셀러인 리니지 IP(지적재산권)은 이미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리니지2M 대만 출시와 블레이드&소울2 출시가 1분기로 예정되어 있는 현재의 상황은 굉장히 주가에 긍정적인 평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 대만 출시는 2021년 2월쯤으로 전망되고 블레이드&소울2 출시는 2021년 3월로 전망되는데요.

코스피. 엔씨소프트

사전예약에 통상적으로 2~3개월의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면 블레이드&소울2는 1월 중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예약 시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외에도 2021년에는 아이온2, 프로젝트TL 등 신작 출시가 계획되어 있음을 말씀드렸는데요.

최근 엔씨소프트는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신작 출시 일정을 과거 대비 촘촘히 가져간다는 전략을 밝힌 만큼 출시 일정 구체화를 기대해 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한차례 말했듯이 전통적으로 보았을 때 신작 출시에 임박하면 주가 변동성은 커질 수 있는데요.

이는 주가가 신작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이미 선반영 하고 있어 흥행 리스크가 부담되고 모멘텀이 일시적으로 소멸하는 것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장기적으로는 신작 매출 안정화 시 계단식 실적을 선보이며 주가가 우상향하는 전망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2020년 엔씨소프트의 4분기 매출액은 5,340억원(YoY flat, QoQ -9%), 영업이익은 1,780억원(YoY
26%, QoQ -18%) 예상된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의 의도적 프로모션 축소 효과와 리니지2M 매출 하향 안정화 영향으로 전분기대비 실적은 소폭 부진해 지는 것은 이미 예견된 일이고 영업이익 컨센서스도 1,793억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퓨저

이제는 2021년 1분기 초 블레이드&소울2 쇼케이스 개최 시 신작 기대감이 일시적 실적 부진 상쇄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지적재산권을 이용해서 PC게임 시장에서 스마트폰 게임 시장으로의 전환을 완벽히 성공하며 매출 성장을 해왔는데요.

2021년도에 연이어 출시할 게임들도 좋은 성과와 함께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리니지

또한 최근 출시되었던 신작 음악 리듬 콘솔게임인 '퓨저'와 앞으로 콘솔게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되는 '프로젝트 TL'을 이용한 콘솔게임 시장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제가 목표로 하는 2021년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130만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투자에 참고만 해주세요~

엔씨소프트 계속되는 신작 출시에 주가 어디까지 상승할까?? (+트릭스터M. 블레이드앤소울 2. 프

“블레이드앤소울2”의2021년1분기런칭이 가시화될예정입니다. 1월 중 관련 마케팅, 사전예약이시작될것으로예상되는데요. 12월은 계절적인 이벤트가 많아 마케팅 효과가 분산되는 경향이 커 1

assetlik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