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마켓 리뷰, 맛집

이제는 선택해야할 시기(밤고구마 vs 호박고구마 ).(feat. 군 밤)

by 청년실업자 2020. 11. 30.

 

 


"겨울철 간식 중 아마 가장 오래된 간식이 뭘까??"를 생각해보면 당연히 군고구마와 군밤이 생각나는데요. 제가 어렸을 때에는 빅사이즈 군밤 모자를 착용한 군밤장수, 군고구마 장수분들이 드럼통처럼 생긴 군고구마 기계를 대여해서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구워서 판매를 하셨었는데요. 요즘은 저런 모습은 보기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그 시절을 떠올려보면 생각만 해도 마음이 차분해지고 따뜻해지는 기분인데요. 사진처럼 따뜻하게 구워진 군밤과 군고구마는 손, 발이 시린 겨울철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마운 친구였습니다. 군 밤은 선택지가 보통 1가지였지만 고구마는 2가지 선택지가 있었는데요. 저녁시간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군고구마 기계 앞에서 한참을 고민하곤 했습니다.


군 고구마 vs 호박 고구마

TIP 1. 밤 고구마 
밤고구마는 밤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명칭인데요.
밤고구마는 분질고구마라고도 불리고 찌거나 구웠을 때 육질이 단단하며 물기가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고구마는 전분의 특성에 따라 밤고구마와 물고구마로 구분되는데 밤고구마 품종이더라도 저장 기간이 오래되면 물고구마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 밤 고구마를 사서 구워 먹었는데 생각보다 물기가 많고 무른 고구마일 때가 있는데 호박 고구마로 착각해서 구입한 게 아니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저장 과정에서 전분이 당분으로 변하기 때문에 전분이 높을수록 맛이 좋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TIP 2. 호박 고구마
호박고구마는 육질이 호박처럼 노란색을 띤다고 하여 붙여진 명칭인데요.
날것일 때는 주황색을 띠고 익히면 짙은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물고구마와 호박을 합쳐서 생산된 품종으로, 굉장히 높은 당도를 자랑하기때문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고구마로 수분과 당분이 풍부하며 소화도 잘 됩니다.

TIP 3.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고구마 맛탕 만드는 법

 

밤 고구마 / 호박 고구마

 


요즘은 길거리에서 군고구마를 먹고 싶어도 빅사이즈 군밤모자를 착용한 군밤장수분들이 군밤 기계를 대여해서 맛있게 구워주시는 군고구마와 군밤을 구경하기 어려워졌는데요. 물론 이제는 편의점에서 안 파는 게 없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군밤과 군고구마를 편의점에서 판매해주고 있기 때문에 편의점에서도 먹을 수 있는데요.

이게 그... 감성이 없다랄까나... 옛날에 즐겨 먹던 군고구마와 군밤의 향수가 느껴지지 않아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군고구마 기계와 군밤장수님들 없이는 만족할 수 없게 된 건가... 싶었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레시피를 발견해버렸습니다. 잘 찾아보니 가정용 군고구마 기계나 광파 오븐을 이용한 레시피도 있지만 에어프라이어의 극강의 가성비를 생각하면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제 선택이 맞았는데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에 대한 키워드가 굉장히 다양했는데요. '에어 프라이기 군밤', '에어프라이 군밤', '군밤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군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등 검색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얼마나 급했으면 이렇게 다양하게 검색들을 하셨는지..ㅎ🌰 아무튼 오늘의 목적인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레시피와 에어프라이어 군밤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레시피🔥

준비물_ 에어프라이어, 밤고구마 OR 호박고구마, 종이 포일

STEP 1.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포일을 깔고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STEP 2.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를 200'c로 설정하고 20분을 구워줍니다.
STEP 3. 다 익었는지 확인하고 아직 다 안 익었다면 고구마를 뒤집어서 5분 정도 더 구워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군밤 레시피🔥

준비물_ 에어프라이어, 밤, 종이 포일

STEP 1. 밤에 칼집을 넣어줍니다. 너무 얕게 칼집을 넣으면 터질 수 있으니 확실하게 해 주세요.
STEP 2.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포일을 깔고 밤을 넣어줍니다.
STEP 3.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를 200'c로 설정하고 15분을 구워줍니다.
STEP 3. 다 익었는지 확인하고 아직 다 안 익었다면 밤을 뒤섞어 5분 정도 더 구워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