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1년 사용 후기] 일본 코타츠 테이블 단점과 전기요금

by 청년실업자 2021. 10. 20.

짱구는 못 말려를 보면 작은 테이블에 앉아서 먹을 거를 먹는 장면들이 있는데요. 그 테이블을 코타츠 테이블이라고 해요. 코타츠 테이블은 겨울에만 사용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지만 사실 이불을 때어내면 완벽한 테이블이라서 여름에도 일반 책상으로 쓰이고 있어요.

 

 

저는 겨울에 보일러를 틀기에는 난방비가 점점 비싸지고, 안 틀자니 추워서 사용을 시작했는데요. 1년 동안 4계절을 겪으며 생각해 본 결과 이 정도면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도 좋겠다는 결론이 나왔어요. 코타츠 테이블에 대한 여러 가지 안 좋은 점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사실인지! 알려드릴게요.

 

1. 일본 코타츠 테이블의 단점과 장점 (+전기요금)
2. 코타츠 밑에 바퀴벌레가 모인다고?
3. 코타츠 테이블 산다면 잘 살펴야 할 부분

 

 

일본 코타츠 테이블의 단점과 장점 (+전기요금)

 

코타츠 테이블 장점 (전기요금, 화상, 반려동물 아지트, 따뜻한가?)

 

 

 

코타츠 테이블은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아요. 코타츠 테이블을 구매하기 전부터 이용하면 전기요금이 많이 나가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막상 이용해 보면 코타츠 테이블의 전원을 켜지 않아도 상당히 따뜻하기에 겨울에도 코타츠 테이블의 전원을 키는 일은 거의 없었어요. 

 

 

샤워하면서 따뜻한 물을 오랫동안 맞는 것처럼 가끔 더 따뜻한 온기를 느끼고 싶을 때가 아니면 거의 사용하지 않았고, 자주 사용했을 때 전기요금은 봄이나 가을 때 전기요금보다 8,000원 정도 더 나왔어요.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겨울이 지나가면 이불을 때서 일반 테이블로 이용을 할 수 있었어요.

 

 

코타츠 테이블 구조 상 책상 아래 중앙에 따뜻하게 해주는 히터가 있는데요, 이 히터가 뜨거우니까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화상을 입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어요. 직접 만져보면 따뜻하다는 느낌은 있지만 뜨겁다는 느낌은 없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그 외에도 가족들과 반려동물들이 옹기종이 모이게 되는 놀라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코타츠는 이용해 보지 않은 분들은 있을 수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해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따뜻하고 포근한 온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집에 반려동물이 사라져 있다면 코타츠 밑을 살펴보세요!

 

 

 

코타츠 테이블 단점 (가격, 게으름)

 

 

 

코타츠 테이블의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과 게을러질 수 있다는 점이 있어요. 제가 코타츠 테이블을 처음 구매하려고 했을 때 10 ~ 20만 원 사이였는데요. 구매를 고민하다가 1년 뒤에 구매를 했지만 가격이 저렴해지지는 않더라고요. 코타츠 테이블의 가격이 비싸서 고민을 하긴 했지만 충분히 만족하고 있고, 난방비도 잘 아껴지고 있어서 단점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해요.

 

 

다음은 '게으름'인데요. 출근을 해야 한다거나, 집안일을 해야 하는 상황에 코타츠 테이블에 들어가 있는다면 나른해지면서 일을 미루게 될 수 있어요. 종종 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고 실제로 그 자리에서 잠을 자버려서 약속에 늦은 경험도 있는데요. 코타츠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이 부분은 확실히 조심해야 해요!

 

 

 

코타츠 밑에 바퀴벌레가 모인다고?

 

 

 

코타츠를 검색했더니 연관검색어로 바퀴벌레가 함께 나와서 찾아봤는데요. 제가 이용해본 바로는 전혀 볼 수 없었어요. 코타츠때문에 코타츠 밑에 바퀴벌레들이 모인다는 건 불가능한 일인 것 같고, 애초에 집에 바퀴벌레가 있을 경우에는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집에 바퀴벌레가 살고 있다면 아무래도 따뜻한 곳을 좋아하기에 모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겠죠? 그런데 이건 바퀴벌레를 잡아야 하는 문제이지, 코타츠를 이용하지 못할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돼요.

 

 

 

코타츠 테이블 산다면 잘 살펴야 할 부분

 

테이블과 이불 판매 상품 구분하기!

 

 

 

코타츠 테이블 구매를 결심하고 저렴한 상품을 찾아서 구매했었는데요. 상품이 도착하니 이불만 도착했던 참사가 있었어요. 분명 상품에는 '코타츠 테이블 및 이불'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이불만 판매하는 상품이라고 하더라고요. 기분이 조금 상하긴 했지만 어차피 같은 브랜드의 제품으로 테이블과 이불 모두 구매할 계획이었어서 테이블을 마저 구매했는데요.

 

 

코타츠를 구매할 때에는 테이블을 구매할 때 같은 위에 링크처럼 이불까지 판매하는 곳에서 구매하는 게 좋아요!

 

 

일단 잘 살피는 걸 권해드려요! 코타츠 테이블을 이용하다 보면 뭔가 하나 부족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저는 코타츠에서 책을 읽어야 했기에 좌식 의자를 하나 추가로 구매했어요. 이때 겨울에 이용할 수 있는 포근한 느낌의 좌식 의자를 찾았는데요. 링크는 따로 남겨둘 테니 생각 있으면 이용해 보세요! 완전 추천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