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카카오뱅크 상장일에 발생한 한국투자증권 mts 접속 지연 오류 보상받는 방법

by 청년실업자 2021. 8. 7.

지난 8월 6일에는 ipo 대어 중 하나인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했는데요. 이 날 한국투자증권을 포함한 여러 증권사의 mts가 먹통이 되거나 일부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hts 거래가 복잡하고 컴퓨터로 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mts를 사용하는 투자자들이 많은 상황에서 이러한 증권사 mts 접속 지연 오류는 굉장히 큰 문제로 다가오는데요. 증권사 mts 접속 지연 오류에 대한 보상을 받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차
1️⃣ 증권사들의 잦은 mts 접속 오류, 보상절차는?
2️⃣ 카카오뱅크 상장일에 발생한 한국투자증권 mts 접속 지연 오류 보상받는 법
3️⃣ 증권사 mts or hts 주문 오류, 접속 지연 오류 시 보상을 받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들

 

썸네일
썸네일

 

>>> 증권사들의 잦은 mts 접속 오류에 따른 보상절차는?

 

8월 6일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을 포함한 여러 증권사의 mts가 접속 오류 혹은 몇몇 서비스 이용 불가한 사태가 발생했는데요. 이날 발생한 mts 접속 오류의 원인은 카카오뱅크 상장일에 많은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생긴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사실 하루 전쯤부터 8월 6일 한국투자증권의 mts가 카카오뱅크 상장으로 인해 접속 지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었는데요. 실제로 당일에 한국투자증권의 mts는 접속 지연이 약 1시간 넘게 이어지면서 '서비스가 지연 상태입니다' 혹은 '스마트폰 약정된 계좌가 없다'는 내용의 문구가 나타났습니다.

 

 

mts주문이 지연되자 전국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유선주문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안내 문구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mts 접속 지연 오류는 한두 번 있던 일이 아닙니다. 이번에도 한국투자증권만의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지난 SKIET의 청약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청약 때에도 토스 증권, 미래에셋증권 등 다른 증권사들도 mts 접속 지연 오류가 종종 발생하곤 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투자자들은 답답하기만 한데요. 투자자들은 mts 접속 오류로 인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사마다 상세한 방법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인 틀은 유사하니 아래 설명을 잘 참고해주세요. mts 접속 지연 오류는 안타깝게도 언제까지 계속될지 알 수 없는데요. 다른 증권사를 이용해도 사정을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 카카오뱅크 상장일에 발생한 한국투자증권 mts 접속 지연 오류 보상받는 법

 

카카오뱅크가 상장한 8월 6일에 mts 접속 지연 오류에 대한 보상을 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가능한 방법 등 총 4가지 루트가 있는 인데요. 컴퓨터로 접속할 경우 여러 가지 다운로드하여야 하는 것들이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컴퓨터로 보상 신청하기) 한국투자 증권 mts 오류로 인해 보상을 받을 분들은 어차피 mts가 있을 테니 mts를 활용해 보세요. 또, 앞으로 다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기에 당장 피해가 없더라도 방법을 알고 있는 걸 권해드립니다.

 

 

- 한국투자앱 : 안내/등록> 안내> 자주 하는 질문(FAQ)> 고객의 소리
- Smart 앱 : 고객센터> 이용안내> 자주 하는 질문(FAQ)> 고객의 소리
- 홈페이지 : 이용안내> 소비자보호광장> 민원창구> 고객의 소리
- eFriend Plus : 도움말> 고객지원> [7907] 고객의 소리 Q&A (홈페이지로 연결됨)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얻은 답변을 토대로 소개해드리는 내용인데요. 한국투자증권에 있는 고객의 소리에 연락처, 이메일 등과 함께 mts 접속 오류로 인해 매도 혹은 매수 그 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내용을 작성한 뒤 사진 등을 첨부해 접수하면 됩니다. 이번 카카오 뱅크 상장일 당시에 피해를 본 분들은 "8월 6일 오전 mts 접속 지연으로 인해 매수(매도)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대한 보상을 요구합니다" 등의 내용으로 접수하면 되겠죠? 이렇게 접수를 하면 순서대로 증권사에서 연락이 오고 이후에는 절차는 개인마다 다르게 진행됩니다. 누군가는 보상을 받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겠죠? 저도 이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에 따른 보상받는 과정과 보상을 받는 것에 대한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고객의소리-오류보상
한국투자증권 mts 접속 오류 보상 신청

 

>>> 증권사 mts or hts 주문 오류, 접속 지연 오류 시 보상을 받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들

 

이러한 증권사 mts 혹은 hts 주문 오류, 접속 지연 오류 등은 언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투자자들이 딱히 할 수 있는 건 없는데요. 어디 증권사는 mts 접속 지연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그런 곳은 없습니다. 모든 증권사가 주문 오류 혹은 접속 지연 오류를 겪었고 아직 해결이 안되고 있는데요. 이럴 때마다 당황하지 않고 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건 어느 증권사이던 모두 마찬가지인데요.

 

 

우선 증권사 고객센터 연락처나 상담직원 연락처를 숙지하고 있을 필요가 있고, 오류가 발생한 시점에 접속을 시도했다는 사진이나 주문을 하려고 했던 사진, 겪은 오류에 대한 사진 등 관련 자료들을 수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증권사 측에서도 이러한 자료들이 있으면 보상 절차가 훨씬 수월해 질 수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앞으로도 대어급 ipo가 많이 시장에 등장할 텐데 또다시 이러한 오류가 있다면 그때는 당황하지 말고 차분히 대응할 수 있기를 바라요! 그리고 비교적 삼성증권과 키움증권이 오류가 적다는 '카더라'가 있기는 한데 이용해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