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1분!] 카카오톡 사진 원본 고화질 보내기 (모바일 pc)

by 청년실업자 2022. 1. 16.

카카오톡 사진 원본 혹은 고화질로 보내는 방법을 전해드릴게요.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는 기능이 굉장히 뛰어나서 별도로 카메라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예요. 스마트폰만 있다면 DSLR 카메라 없이 퀄리티 높은 사진을 찍는 게 가능한데요. 그런데 이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화질이 크게 저하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카카오톡으로 이미지를 전송할 때에는 용량을 절약하기 위해서 화질 저하가 진행되는데요.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이미지를 고화질 혹은 원본 그대로 보내는 게 가능해요.

 

썸네일
카카오톡 사진 화질

 

카카오톡 사진 원본 고화질 보내기 모바일  - 1

 

 

 

가장 간단한 방법은 보내면서 설정하는 거에요.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에 접속한 뒤 사진을 공유하려는 카톡방에 접속해주세요. 다음으로 왼쪽 아래에 [+] 버튼을 누르고 [앨범]을 선택해주세요. [앨범]을 선택하면 보낼 이미지들이 나타나는데요. 오른쪽 아래에 점 세 개 모양의 [더보기]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면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사진은 저품질, 일반화질, 원본 중 선택이 가능하고 동영상은 일반화질과 고화질 중 선택이 가능해요. 

 

 

 

카카오톡 사진 원본 고화질 보내기 모바일 - 2

 

 

다음 방법은 카카오톡 설정에서 화질 조정을 하는 거예요. 우선 카카오톡 접속을 해주세요.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설정]을 선택한 뒤 [전체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다음으로 [채팅]을 선택하고 미디어 관리 탭에 [사진 화질]과 [동영상 화질]을 조정해주면 돼요.

 

사진 화질은 저용량, 일반화질, 원본 중 선택하고 동영상은 일반화질과 고화질 중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톡 사진 원본 고화질 보내기 pc

 

 

마지막으로 PC에서 카카오톡 사진 원본 혹은 고화질 보내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카카오톡 PC버전에 로그인해주세요. 왼쪽 아래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하고 다시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이어서 왼쪽 바에 있는 [채팅]을 선택하고 채팅 옵션에 [동영상 원본으로 보내기]를 활성화해주면 끝이에요.

 

예전에는 사진 원본으로 보내기 등 설정하는 부분이 있었지만 현재는 사라진 걸로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