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과 부결 시 대안
토스 비상금 대출은 인터넷 전문 은행인 토스 뱅크의 신용대출 상품인데요. 1 금융권 상품이면서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해 굉장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무직자를 포함해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니 조건을 확인해보세요!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은 토스 app이 있어야 해요.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과정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은 토스 app이 필요한데요. 365일 24시간 내내 원하는 때에 서류도 필요없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해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를 포함해 대학생, 주부, 프리랜서 등 모두가 대출이 가능해요. 직업이나 소득을 따지지 않고 대출이 가능하기에 가능한 일인데요.
1 금융권 상품이 이렇게 승인이 쉬울 수 있는 이유는 보험 증권사를 끼고 진행하는 상품이기 때문이에요.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과 같다고 볼 수 있는데요.
[sgi서울보증보험사]의 보험증권이 발급이 가능한 자에 한해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에요. 만약 서울보증보험사의 기준에 미흡하다면 대출 승인이 안되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없어요.
아무리 저신용자, 저소득자라고 해도 몇 십만 원이라도 대출이 되는 편이니까요.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조건
- 토스 뱅크 이용자
- 만 19세 이상인 자
- sgi 서울보증보험사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
- 당행에 피해를 입히지 않은 자
대출을 받는 본인이 연체 기록이 있거나 소득 대비 부채비율이 너무 높거나, 파산이나 회생을 하지 않은 이상 보험증권은 발급되는 편이에요.
하지만 너무 소비를 하지 않는 분도 승인이 안되기도 하는데요. sgi서울보증보험 사는 [추정소득]으로 대상자의 소득을 추정하게 되는데요.
만약 매달 사용하는 금액이 너무 적다면 판단할만한 자료가 없어서 승인이 되지 않기도 해요. 실제로 제가 지난 6개월 동안 매월 30만 원도 사용하지 않은 적이 있는데, 이걸로 인해서 비상금 대출이 승인되지 않았던 경험이 있어요.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 대출 한도
-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토스 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 + 기간
- 최저 금리 - 6.46%
- 최대 금리 - 15.00%
- 대출 기간 - 1년
- 상환 방식 - 만기 일시상환
토스 뱅크 비상금대출은 대출 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의 이자만 납부를 하고, 만기일에 대출액 전액을 상환하는 방식이라 채무자에게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대출 상품이기에 사용한 금액만큼의 대출 이자만 부담을 하면 되어서 실제로 부담하는 이자는 굉장히 낮은 편이에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토스 뱅크 후기들을 살펴보면 대출 거절이 되는 경우도 종종 보여요.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이 부결되는 경우는 보통 보험증권 발급이 안 되는 경우인데요.
아래의 경우 서울 보험 보증사에서 보험증권을 발급해주지 않기도 한다고 해요.
- 연체 기록이 있을 경우
- 연소득 대비 부채 비율이 높은 경우
- 금융거래 이력이 너무 적을 경우
- 현재 대출이 너무 많은 경우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토스 뱅크에서 이미 비상금 대출을 받고 있거나, 당행에 손해를 입히는 등 특정 경우에 따라 대출이 불가한 경우가 있어요.
토스 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이 거절되었다면 다른 대출을 신청하면 그만인데요. 소득이 있는 분이라면 [정부지원 서민대출]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저소득자와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인데요. 경우에 따라 무직자까지도 신청이 가능해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이기에 대출 금리도 같은 조건의 대출 중 낮은 편에 속하고요. 만약 본인이 해당되는 상품이 없다고 느껴지면 이때는 [무직자 대출]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무직자 대출은 신용대출 상품으로 대부분 은행에서 [비상금 대출]이라는 이름의 상품으로 소개되고 있어요. 무직자 대출의 경우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약 500만 원까지 가능한데요.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금리나 기간 등을 비교해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