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1분!] 2023년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 명당 (+주차장, 호텔, 식당)

by 청년실업자 2023. 9. 1.

2023년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과 명당, 준비물 등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한국에서는 매년 연말 쯤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불꽃축제가 진행되는데요. 올해에는 10월 7일 토요일에 진행된다고 해요. 행사는 13시부터 22시 50분가지 진행된다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고싶어 하는 불꽃놀이는 19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해요.

 

2023년 여의도 불꽃놀이 명당

  1. 여의도 한강공원
  2. 이촌 한강공원
  3. 선유도 공원
  4. 양화 한강공원
  5. 반포 한강공원
  6. 한강대교
  7. 원효대교 남단
  8. 마포대교

위 8곳이 불꽃놀이 명당으로 꼽히는데요. 개인적으로 여의도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원효대교 남단"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기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가끔은 멀리서 바라보고 싶을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조금 먼 곳을 찾기도 해요. 이런 곳의 장점은 주차가 용의하고 숨겨진 장소라 사람이 많지 않다는 장점이 있어요. 

 

여의도 불꽃놀이 명당 

지도상으로 원효대교와 마포대교, 63빌딩 인근에 있는 곳을 찾아야 해요. 

선유도 당산역 잠두봉선착장 사육신역사공원
노량진역 노들섬 용양봉저정공원 달마사
서래섬 남산타워 용산도서관 63빌딩 인근 식당가
유람선 골든티켓    

 

불꽃놀이 골든티켓

불꽃놀이 1개월 전 쯤부터 골든티켓 이벤트 응모가 시작되는데요. 불꽃놀이를 야외 명당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안내를 해줘요. 별도로 마련된 관람공간에서 의자나 돗자리를 준비해와서 관람하게 되는데요. 

 

사람이 완전 없는 건 아니지만 다른 불꽃놀이 관람석에 비하면 훨씬 널널한 편이에요. 이 날은 사람이 많아 돗자리나 의자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우니까요. 

 

 

 

여의도 불꽃놀이 명당 호텔 

이 날은 여의도 불꽃놀이 명당 호텔들의 가격이 약 2배 이상 뛰기도 해요. 게다가 예약은 7~8월에도 매진되고 있어서 굉장한 노력이 필요해요. 게다가 허위 광고가 있을 수 있기에 예약할 때에는 불꽃놀이가 보이는 객실인 지 확인을 해야 해요.

 

페어몬트 앰배서더 콘래드 서울 호텔 호텔 나루 엠갤러리 켄싱턴호텔 여의도
로이넷 호텔      

 

 

 

여의도 불꽃놀이 명당 식당

최고의 명당은 식당이 아닌가 싶은데요. 시원한 곳에서 잘 차려진 음식과 함께 불꽃놀이를 구경한다면 굉장히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 best는 63빌딩 워킹온더클라우드인데요. 만약 방문을 해봤다면 다른 곳에서 구경해보는 걸 권해드려요.

 

  1. 워킹온더클라우드
  2. 한강 파라다이스 파라디조
  3. 한강 유람선
  4. 용산 iou
  5. 콘래드 37그릴앤바
  6. 톰스키친
  7. 진주식당

 

 

 

여의도 불꽃놀이 주차장

여의도 불꽃놀이를 구경할 때 한강 인근이라면 주차장을 이용하기는 어려워요. 한강공원에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워낙 차량이 많아서 교통이 마비가 되고 굉장히 이른 시간부터 자리를 잡고 있기에 무엇하나 장담을 할 수 없어요.

 

게다가 불꽃놀이가 끝나고 집에 갈 때에도 오랜 시간이 소요되죠. 그렇기에 식당이나 호텔, 외곽에 있는 명당을 가는 게 아니라면 차량을 이용하는 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