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알뜰폰 쓰지마! 알뜰폰 사용하지 않는 이유

by 청년실업자 2022. 12. 13.

알뜰폰 쓰지 말라고 하는 이유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알뜰폰은 정말 좋은 요금제를 50% 비용만 납부하고 이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한데요. 하지만 저는 이용하지 않고 있어요. 그리고 한국인 중 약 15% 정도가 안 되는 분들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뭘까요?

 

알뜰폰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

알뜰폰을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이유는 아마 다음 중 하나일거예요.

 

  • 몰라서 or 귀찮아서
  • 상담이 원활하지 않아서
  •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게 더 비싸서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 문의 등을 해 본 적이 있나요? 저는 꽤 자주 있었는데요. 다만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상담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통신사를 고르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한 뒤에 결정하라고 한 것인데요.

 

급한 상황에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연락이 잘 된다면 굉장히 답답해요. 고객센터 연결이 잘 안 된다면 문의를 할 수 있는 WEB 사이트가 있는 지라도 확인을 해보세요. 

 

다음으로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더 비싼 경우 때문인데요. 이건 제 경우가 해당되는데, 아래에서 계속 설명해드릴게요.

 

 

 

내가 알뜰폰 안 쓰는 이유

 

기존 통신 3사에는 결합할인이라는 것이 있죠. 저는 결합할인으로 TV, 인터넷, 핸드폰 등을 이용하고 있고 저를 제외한 나머지 가족들과 같은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어요. 게다가 지금 핸드폰을 공시 지원금으로 지원받고 약정기간조차 지나서 추가로 [선택 약정 할인]을 적용받고 있죠. 

 

즉, 저만 해도 약 25% 이상 할인을 받고 있고, 가족 결합 할인으로 더 많은 비용을 할인받고 있어요. 그래도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더 저렴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저와 가족들의 요금제를 모두 살펴봤는데요.

 

결론은 지금이 더 저렴하다는 것이었어요. 심지어 앞으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죠. 그 이유는 각자가 적절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지금은 없는 저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1. 지금은 없는 저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이용 중
  2. 데이터 사용량이 적어서 적정 요금제 이용 중

제 경우에는 주로 WIFI를 이용하고 데이터는 1개월에 10GB도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그렇기에 저는 데이터 12GB만을 제공하고 이후에는 1 Mbps로 무제한 제공을 하는 요금제를 선택했어요. 매월 납입 금액은 약 2만 원 정도인데요. 물론 2만 원이면 알뜰 통신사에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긴 해요.

하지만 저는 무제한 요금제가 필요 없고, 제가 통신사를 옮길 경우 가족 결합할인에서 제외가 되니 오히려 손해인 거죠. 

 

 

 

나는 뭐가 더 나은 지 확인하기

 

본인이 혼자서 위 과정을 거치려면 고생을 좀 해야 해요. 그래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해드릴 건데요. 일단 종이 한 장과 팬을 꺼낸 뒤 이용 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세요. 그리고 가족들의 통신사 요금과 요금제에 대해 알려달라고 하시면 돼요.

단, 가족들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알고 있어야 해요. 이렇게 이야기하고 본인이 알아본 알뜰 요금제로 변경할 때 비용과 기존에 비용을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상담 중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거나, 더 적절한 요금제가 있는지 확인해달라고 하세요. 

 

이렇게 하면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요금제와 통신사를 계속해서 유지하는 게 더 나은 지 알 수 있어요. 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니 평일 고객센터 운영시간 중 확인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