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입술 주변 포진 빨리 치우는 법
입술 포진을 빠르게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볼게요.
어느날 술을 엄청마시고 취해서 다음 날 오후까지 일상생활을 못하고 있었는데요. 그 다음날 일어나보니 입술에 포진이 올라와 있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살면서 2번 이런 경험을 했었는데 저는 보통 4일 안에 포진이 사라지더라고요.
보통 7일~14일 정도 유지된다고 하는데 저는 어떻게 빨리 없앨 수 있었는 지 공유해드릴게요.
입술 포진 빨래 없애는 법
사실 그냥 두어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치유가 된다고 하는데요. 보통 1~2주 이내에 흉터없이 사라지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병원에 방문해 연고를 구매해서 바르니 생각보다 빠르게 치유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진료 받은 기억에 의하면 스테로이드가 없는 항생연고를 처방해준다고 했는데요. 이후 연고를 바르고 흉터없이 포진이 사라지는 걸 확인했어요.
입술 포진 재발?
입술 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기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꽤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한 번 감염된 이상 몸속에 존재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자극을 받았을 때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재발할 수 있다고 해요.
입술 포진 원인
입술 포진은 열, 스트레스, 햇빛의 과한 노출, 생리 등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상황에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그렇기에 빠른 치료,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건강을 챙기는 걸 가장 우선으로 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입술포진 시 주의사항
입술 포진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어요. "구순 포진"이 발생했을 때에는 타인에게도 전파될 수 있다는 걸 알아야 해요.
바이러스가 접촉을 통해 타인에게 전파될 수 있기에 손으로 만지거나 키스를 하는 등의 행동은 피해야 해요. 또, 화장을 하는 걸 삼가해야 하는데요. 당장 가릴 수 있을 지 몰라도 포진을 자극하는 행동이기에 증상 악화를 부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연고' 사용 시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약국에 가서 바로 연고를 받는 분들도 있는데 문제가 되는 건 아니지만 가능하면 병원에서 처방받는 방식을 권해드려요.
그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테로이드'가 문제인데요. 약국에서는 어떤 연고를 줄 지 모를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