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두산퓨얼셀 주가, 배당금 - 거듭해서 성장하는 매출!

by 청년실업자 2021. 1. 14.

2019년 10월에 KOSPI 상장을 한 발전용 연료전지 전문 업체 두산퓨얼셀!!

IPO이후 약 1년 정도 지났기에 투자에 적합한지를 파악하고자 가져왔습니다.

두산퓨얼셀은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되었습니다.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하고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두산퓨얼셀의 2020년 9월 개별기준 매출액은 3,042억원, 영업이익은 204억원, 당기순이익은 131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020년 9월 분기보고서 기준 연료전지 주기기 상품이 매출액 중 약 83.7%를 자지하고 있고 현재 발전용 중저온형 SOFC 시스템 개발을 국책과제로 수행하고 있으며,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파워(Ceres Power)와 협력하여 핵심 부품인 셀스택의 양산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바이든 당선인의 친환경 정책과 한국의 그린뉴딜로 인해서 친환경 관련주들은 많은 관심을 받고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친환경 관련 포스팅들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 2차전지 관련주 한번에 보기! 👇

2차전지 관련주 -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일진머티리얼즈, LG화학, 에코프로비엠, 하나기술

2차전지란 한 번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충전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전지를 말하는데요. 최근 반도체와 함께 가장 주가 성장이 가파른 섹터를 고르라면 2차전지 섹터로 보입니다. 블

assetlike.tistory.com



🙋‍♂️ 태양광 관련주 한번에 보기! 👇

태양광 관련주 한번에 보기!!

한국의 그린뉴딜과 미국의 조 바이든 당선인의 친환경 정책들 그리고 세계적인 환경문제를 떠올려보면 태양광 관련주, 친환경에너지 관련주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태양광 관

assetlike.tistory.com



🙋‍♂️ 친환경관련주 투자 이제는 필수!! 👇

2021년 주목해야 할 친환경관련주와 미 연간 수익률 1위 미국 친환경 ETF

미국의 대통령이 2021년 1월 20일부로 바뀌는데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수혜주로 꼽히는 친환경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계속해서 요동쳐 왔습니다. 최근 한 달간(2021년 1월 8일

assetlike.tistory.com



두산퓨얼셀 또한 수소 관련 정책 수혜로 해를 거듭할수록 매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발전용 연료전지는 친환경/고효율 에너지원으로, 분산전원의 최적 에너지 전환 기술로 부상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투자규모와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용 연료전지의 경우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 Renewable Portfolio Standard)를 바탕으로 초기 시장 및
인프라가 형성되어 2020 년 9 월말 기준 606MW 규모가 설치되었는데요.

두산퓨얼셀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는 500MW 이상 발전설비를 보유한 발전사업자에게 총 발전량의 일정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도록 의무화하는 제도로, 공급의무자는 발전공기업을 비롯한 21 개 발전사업자들이며, 공급의무비율은 매년 상향되어 2020 년 현재 7%에서 2023 년 10%까지 증가할 예정입니다.

2019년 1월에 발표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따르면 정부는 발전용 연료전지의 설치규모를 2022 년까지 1.5GW(내수 1GW), 2040 년까지 15GW(내수 8GW 및 수출 7GW)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2023 년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규모는 2019 년 대비 1.6 배 증가한 300 MW 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보급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2020년 10월 수소경제위원회에서 수소경제 기본계획 수립 시 발전용 연료전지의 중장기 및 연도별 보급목표를 설정하고,

현행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에서 발전용 연료전지를 분리한 수소발전 의무화제도(HPS, Hydrogen Energy Portfolio Standard)를 2022 년부터

시행하기로 하는 등 구체적인 이행 계획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소 관련 정책 등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규모는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두산퓨얼셀에게 수혜가 가능해 지면서 향후 매출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두산퓨얼셀

동시에 수소 밸류체인 내 사업영역 확장으로 성장성 부각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두산퓨얼셀은 기술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시장지배력의 강화를 위하여 기존의 인산염연료전지(PAFC) 기술 외에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기술의 확보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하여 현재 발전용 중저온형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시스템 개발을
국책과제로 수행하고 있고 영국의 연료전지 기술업체인 세레스파워(Ceres Power)와 협력하여 핵심 부품인 셀스택의 양산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생산설비는 2023 년까지 724억원을 투자하여 50MW 규모로 구축할 예정으로, 2024 년부터 제품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 글은 투자에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