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국내 증시. 기업 소식 두 번째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오늘은 국내 시가총액 1위 삼성전자와 약 3억 5천만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결제 기업인 페이팔(PayPal) 그리고 전 세계 유튜브 역대 1위가 눈앞에 놓인 영상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전 세계 기업 5위 | 브랜드 가치 약 71조원
국내 시가총액 1위 삼성전자가 전 세계 기업 중 브랜드 가치가 다섯 번 째로 높은 회사로 꼽혔습니다. 경쟁업종인 애플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엄청난 성장을 했었고 그에 비해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키고 있는 삼성전자에게는 꽤 좋은 소식입니다. 삼성전자는 한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치인 약71조원(623억달러)를 기록해 애플(NASDAQ. AAPL)•아마존(NASDAQ. AMZN)• 마이크로소프트(NASDAQ. MSFT)•구글(NASDAQ. GOOGL)에 이어 5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한국 기업이 TOP 5브랜드에 진입한 건 삼성전자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인터브랜드가 브랜드 가치평가를 시작한 2000년 52억달러로 42위를 시작으로 20년만에 브랜드 가치가 12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전자는 2000년 42위, 2012년 9위를 기록하며 10위권에 들어갔고 2017년에는 6위에 올랐습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상승 원인으로 '코로나 대응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도와, 혁신적 제품 지속 출시,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등 미래 기술투자를 꼽았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코로나 이후 국가별로 성금과 구호 물품 등을 기부하는 등 지원 활동을 펼쳤고 올해 갤럭시Z플립, 갤럭시Z폴드2 등 폴더블폰을 내놓는 등 극자외선(EUV) 공정을 적용한 AI·차세대 수퍼컴퓨터용 초고속 D램인 ‘플래시볼트’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한국의 기업이 전세계 브랜드 순위 5위에 들었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페이팔 '가상화폐 지갑'등장 |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약 3억 5천만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결제 기업 페이팔(paypal)에 대한 소식입니다.
저도 과거에 어플로 돈버는 방법 리뷰를 하기위해 페이팔(paypal)에 가입을 해서 돈을 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이용하는 서비스나 해외배송, 구글 애드센스같은 것들을 이용할 경우 페이팔(paypal)이 필요한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아무튼 페이팔(PYPL)은 나스닥(NASDAQ)증시에서 시가총액으로 10위를 하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그런데 이 대기업에서 비트코인등 가산자산, 즉 암호화폐의 거래 및 결제를 허용한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페이팔 지갑을 이용해 2600만개 가맹점에서 가상자산을 이용한 쇼핑을 지원하는 시대가 곧 다가온다고 합니다. 페이팔은 '2021년부터 모든 이용자들이 서비스내에서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페이팔은 가상화폐를 이용하기 위해 미국 뉴욕주 금융서비스국에서 가상자산 취급 자격을 확보하고 미국 내 가상자산 기업들과 협업해 앞서 발한 '페이팔 지갑'이라는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페이팔에서 서비스 초기에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비트코인(가상화폐)를 이용해 결제하면 결제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라고 의문을 품으실 수 있습니다. 페이팔은 사용자가 비트코인(가상화폐)로 결제한경우 내부 시스템이 미 달러 등으로 실시간 환전해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방식을 통해 대금을 지급받는 측에서 가상자산의 가격 변동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 소식이 들려온 이후 페이팔은
약 5% 상승, 비트코인은 약 10%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유튜브 글로벌 조회수 1위가 눈앞에 | 핑크퐁 아기상어 현재 69억 조회
핑크퐁은 대한민국의 브랜드입니다. 스마트스터디가 제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시작한 것으로, 이후 동요, 뮤지컬, 게임, 애니메이션 등 여러 분야로 진출하였습니다. 동요 <상어가족>으로 제일 잘 알려져 있는데요. 핑크퐁의 아기상어가 전 세계 유튜브 역대 1위의 조회수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핑크퐁의 아기상어의 인기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 19 사태때문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전 세계적인 사회적거리두기 영향으로 성인들보다 유아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더 늘어나면서 성인 콘텐츠보다 유야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더 빠르게 성장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기존의 1위는 Despacito(Luis Fonsi, Daddy Yankee)로 현재 조회수 70억회인데요. 현재 핑크퐁의 영문채널 상어가족 영상의 조회수는 약 69억회 입니다.
글로벌 인기 콘텐츠 핑크퐁 아기상어가 조만간 전 세계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본 유튜브 콘텐츠로 등극하는 날이 멀지 않은듯 합니다. 현재는 유튜브 글로벌 조회수 순위 2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