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당신이 자는 사이에 지나간 국내증시 이슈. 오늘의 주식시세. 네이버 증권시세. 네이버금융 국내 증시. 오늘 주식시세. 증권시세.

by 청년실업자 2020. 11. 3.

 

최근 한 주간 일어났던 기업 이슈들을 정리해 보는 글입니다. 크고 작은 이슈들이 있었지만 넷플릭스, 오뚜기, 내년에 나올 국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우선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는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인 미국의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기업입니다. '넷플릭스'라는 이름의 유래는 인터넷(net)+영화(flicks)이라고 하네요. 이미 유명한 기업이되버려서 모두 아시겠지만 월 구독료를 납입하고 영상 제작물을 시청할 수 있게 해주는 기업입니다.
현재 자국인 미국에서는 월 구독료7.7%~12.5%까지 인상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넷플릭스의 시장 점유율은 60%에 달하는 데요. 사실상 60%면 독점하고 있는 시장이기때문에 갑질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넷플릭스 표준 요금제

미국 넷플릭스 월 요금제 12.99달러➡️13.99달러
미국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 15.0달러 ➡️ 17.99달러



월 구독료 방식이어서 미국 소비자들은 앞으로 인상된 가격으로 자동 청구됩니다. 다만 보급형 기본 구독료는 월 7.99달러로 유지됐습니다. 넷플릭스의 요금 인상은 작년 1월 이후 약 1년 10개월정도 만인데요. 평소 넷플릭스 이용자들은 '작품이 아무리 많아도 볼게없다'는 반응이 나왔었고 넷플릭스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주기 위해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번 넷플릭스의 요금제 인상은 콘텐츠 확보를 위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뚜기 - 열려라 참깨라면

다음 소식은 오뚜기의 소식입니다. 최근 순두부 열라면이라는 메뉴가 sns에 돌기 시작하면서 발견하게되었는데요. 오뚜기에서 신제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열려라 참깨라면'은 오뚜기가 화끈한 매운맛의 열라면고소한 참깨라면을 조합한 메뉴입니다.
열려라 참깨라면의 특징은 스테디셀러 제품인 열라면과 참깨라면의 특징만을 합쳐 더욱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역대급 콜라보 제품이 되지않을까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
열려라 참깨라면의 스프는 하늘초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건파와 건청경채로 구성된 건더기스프가 더욱 풍부한 맛을 이끌어낸다고 합니다.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면발을 사용하여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전분을 첨가해 면발의 쫄깃함과 탄력성을 더욱!! 높였다고 해요. 또한 국물의 복합미 향상을 위해 면발에 조미마늘엑기스와 마늘시즈닝 등을 첨가해 은은한 마늘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고소한 참깨와 계란으로 구성된 참깨계란블럭은 매운 라면의 맛에 고소한 맛을 더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을 것같습니다. 재료만으로 본다면 한국인이 좋아하는 모든 재료를 넣고 정말 맛있는 라면이 탄생한 것같습니다. 열려라 참깨라면은 현재 롯데마트에서 구매 가능하고 인터넷으로 주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르면 내년부터 개인이 한국 장기국채에 투자를 하면 세제 혜택과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또 처음으로 2년만기 국채가 나옵니다. 이 내용은 기확재정부에서 '국채시장 역량강화 대책'을 발표한 것에 담긴 내용인데요. 정부가 개인의 국채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개인투자용 국채 상품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개인의 국채 투자는 현재도 가능하지만 국채금리가 낮아 개인의 투자 비율이 높지 않습니다. 정부는 이런 국채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르면 내년 하반기 이후에 10년 만기의 국채를 만기까지 보유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기본이자의 약 30% 수준인 추가금리를 주기로 했습니다. 이 주장을 바탕으로 20년만기 국채를 만기까지 보유하면 기본이자의 약 60%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거기에다 국채 이자로 받은 이익은 다른 금융소극과 합산하지 않고 분리과세를 해주거나 이자소득세(15.4%)를 감면해주는 등의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장기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만기 때 투자원금과 이자를 일괄 수령하게 하고 1인당 구매한도는 연간 1억원으로 제한합니다. 이 국채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시중에 유통시키는 등의 행위를 금지하고 중도환매는 허용됩니다. 해당 국채가 발행되면 다시 한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