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디앤씨미디어 주가 - 불타오르는 K콘텐츠 관련주

by 청년실업자 2021. 1. 4.

주식투자를 하면서 주식과 사랑에 빠지면 안돼지만 제가 가장 사랑하는 주식 중 하나가 웹툰 관련주인데요.

그 중에서도 디앤씨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꽤나 높은 상태였습니다.

최근 계속해서 가치가 상승하는 한국의 콘텐츠 기업들의 몸값은 아직 끝이 보이지 않는 상황인데요.

오늘을 기준으로 목표주가 41000원을 기록했기때문에 새롭게 포스팅을 하러 왔습니다❗

2012년 설립된 디앤씨미디어는 작가 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통해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하여 다수 플랫폼에 제공하여 모바일과 PC로도 서비스하고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018년 설립한 모바일게임 자회사인 디앤씨오브스톰는 신규 게임 퍼블리싱 계약 추진을 중단하고, 서비스 중이던 게임은 순차적으로 영업을 종료함하는 양상입니다.

인기IP의 누적 및 해외 재유통이 내실 있는 성장을 견인하고 있고 대표작 '나 혼자만 레벨업'이 시즌2 연재를 재개했고, 5월 런칭한 노블코믹스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이 인기를 얻으며 볼륨확대에 가세했습니다.

일본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유럽과 북미 내 작품공급 플랫폼을 확대하고, 인기IP를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의 콘텐츠로 확장할 방침이고 전략적 협력사인 카카오페이지가 지분 23%를 보유하면서 국내외 이용자와 거래량 추이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LG화학이 LG에너지솔루션을 물적분학했을 시기에 디앤씨미디어 또한 디앤씨웹툰(디앤씨미디어 웹툰 사업부)를 물적분할을 하였습니다.

장르소설의 제작, 출판,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장르소설 전 분야 포트폴리오를 구축, 파피루스, 시드노벨, L노벨, 블랙라벨클럽, 디앤씨북스 등 브랜드 운영 중입니다.

출판된 책은 서점, 도서대여점 등을 통해 공급하며, 이를 전자책으로 발행하여 카카오페이지, 네이버북스 등의 플랫폼에 제공함으로써 온오프라인 통합 사업구조 확보하고 있습니다.

COVID-19 확산에 따른 재택근무 및 실내거주시간 확대로 웹소설, 웹툰 판매 및 해외사업으로 일본 카카오 웹툰 플랫폼 성장하여 전년동기대비 외형확대할 것으로 보이고

그에따른 영업비용 부담 축소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은 향상되었으며, 금융수지 개선 등으로 순이익 역시 상승한바, 양호한 수익구조를 보여주고있습니다.

2021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 829
3억원(+ 약 42.0% YoY), 영업이익 170억원(+약 45%YoY)으로 추정되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플랫폼 콘텐츠 소비 기조가 확산되며 웹툰 시장 성장률은 연평균 30% 수준의 고성
을 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온라인/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웹툰/웹소설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공급은 디앤씨미디어의 핵심 수익 창출원인데요.

연간 100편 이상의 신규 콘텐츠 제작과 지속
적인 성장 기반 구축으로 외형성장 및 마진 확보가 용이한 양상입니다.

2021년 카카오페이지 매출 비중은 52.3%로 매출액 가운데 절반 이상을 상회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카카오페이지의 해외 진출 드라이브 전략에 따라 디앤씨미디어의 2021년 해외 매출액 또한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카카오재팬 픽코마

최근 콘텐츠 시장에 불을 지펴준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 드라마가 넷플릭스 등 글로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에서 큰 인기를 끈 것입니다.

이에 미디어·인터넷 기업의 주가가 연일 고공행진하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내년에 애플TV플러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가 한국 진출을 앞두고 있어 K드라마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전망했습니다.

드라마콘텐츠 제작사인 에이스토리(드라마 킹덤 제작사)는 최근 한 달간 주가가 192.33% 상승했는데요.

에이스토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을 제작해 전 세계적으로 K드라마 열풍을 일으킨 외주제작사로 최근에 드라마 ‘지리산’을 중국 OTT 아이치이(iQIYI)와 선판매 계약을 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068050)는 102.14% 상승하였고,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은 최근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스위트홈’이 글로벌 넷플릭스 스트리밍 순위에서 3위에 오르는 등 흥행에 성공하면서 주가가 14.74% 상승했습니다.

제이콘텐트리(036420)도 주가가 30.18% 상승하였는데 최근 자회사 JTBC스튜디오가 중국텐센트와 국내 사모펀드로부터 총 4000억원을 유상증자 형태로 투자받아 텐센트TV 등 글로벌 OTT에 수출할 드라마 콘텐츠 제작을 강화한다는소식때문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탄탄하고 신선한 스토리로 영화나 드라마로 제작되는 웹툰산업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드라마 ‘스위트홈’은 네이버웹툰 원작이며, ‘경이로운 소문’, ‘여신강림’ 등 최근 인기 드라마 모두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됐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으로는 NAVER, 카카오, 디앤씨미디어, 미스터블루, 키다리스튜디오 등이 있고 주가도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최근 가파른 성장이 기대되는 K 콘텐츠 관련주들 인데요.

디앤씨미디어의 다음 목표 주가는 46000원으로 지정하고 다음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은 투자에 참고만 해주시기바랍니다.

웹툰보고 투자하기 - 웹툰 관련주

🤗안녕하세요. 청년실업자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비대면 서비스들이 더욱 각광받게 되는 시기였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웹툰을 굉장히 많이 봐 왔지만 웹툰 관련주들의 매출만 보더

assetlik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