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리플 투자리뷰 - XRP 리플 저점 매수 기회?... 극적인 반등 비트코인 낙수 효과

by 청년실업자 2021. 1. 13.

가상자산(암호화폐)의 대표주자 비트코인의 가격이 4만달러를 넘었습니다.

지난 2017년 1차 가상자산 랠리 당시보다 2배 이상 오른 상황인데요.

약 2만 5천 달러 수준에서 비트코인을 매수 한후 3만 달러 쯤에서 매도한 기억이 있는데 그냥 수면제나 먹을 걸 그랬습니다..😀

업비트 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4600만~4700만원선을 오르내리다가 약 3000만원까지 급락을 하고 현재는 다시 약 4000만원 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상자산 시장 점유율은 70%에 달하며 시가총액은 7500억달러를 웃돌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 하나가 전 세계 재계 순위 5~6위를 차지하는 페이스북의 시가총액과 버금가는 규모입니다.

전체 가상자산 시장 시가총액은 이미 1조달러(약 1000조원)을 돌파했는데요.

1월 들어 비트코인 오름세 강화에는 미국 등 주요 선진국의 양적 완화에 따른 유동성이 가상자산 시장으로 흘러들어온 것이 주요한 원인으로 해석됩니다.

기관투자자와 페이팔 등 대형 IT기업의 참여로 시장의 판이 커졌는데요.

기관투자자 확대와 함께 상승세를 타려는 개인 투자자 대거 유입이 상승세를 부추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

비트코인 4만 달러 돌파, 비트 코인 ETF 등장?

가상자산(암호화폐)의 대표주자 비트코인의 가격이 4만달러를 넘었습니다. 지난 2017년 1차 가상자산 랠리 당시보다 2배 이상 오른 상황인데요. 약 2만 5천 달러 수준에서 비트코인을 매수 한후 3

assetlike.tistory.com


주말과 어제까지 계속해서 강한 변동성을 보였던 비트코인이 뚜렷한 하락세로 한 주를 시작하는 듯하더니 결국 다시 4만 달러에 위치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지난 해 말 가파른 상승세를 시작한 후 가장 큰 가격 낙폭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비트코인은 9일과 10일 주말 사이 갑작스럽게 하락해서 한때 4만2000달러에 육박하던 가격이 불과 몇 시간 만에 3만2300달러까지 급락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비트코인의 주말 급락이 글로벌 투자회사 구겐하임 파트너스가 비트코인 투자분을 매각할 것이라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금융 평론가 홀거 자패츠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급락하면서 지난해 3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면서, 이는 2016-2017년 주기의 후반부를 연상시킨다고 전했는데요.

그러나 비트코인의 20% 이상 하락은 장기적으로 볼 때 트레이더들에게 새로운 일이 아니며, 3만달러 이상을 유지하면서 더 이상의 손실로 이어지지 않았다는 것은 매수세의 지지가 여전히 강하다는 점을 시사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암호화폐 분석가 미카엘 반데포프는 3만5000달러가 넘는 가격은 기술적 상승폭을 이미 초과했던 것으로,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선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지적했고

이 글을 작성하는 2021년 1월 12일 오전 9시 40분을 기준으로 3900만원(약 3만 4천 달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관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하기로 결정했던 시기에 다른 알트코인에도 승산이 있겠다고 생각되어서 XRP(리플)에 투자하기로 결심을 하고 투자를 계속해왔는데요.


🙋‍♂️ 리플 투자 리뷰 - 리플 소송, 상장폐지 및 리플 전망 👇

리플 투자 리뷰 - 리플 상장 폐지, 리플 소송, 리플 전망

2020년 12월을 시작으로 비트코인을 그만두고 알트코인으로 갈아타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알트코인 중에서도 2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1개는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 X에서 만든 클레이 코인 👇

assetlike.tistory.com



워낙 변동성이 심한 자산이기에 이해는 하지만 코인의 가격이 저렴한 만큼 저점 매수의 기회라고 생각해서 계속해서 물타기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XRP는 비트코인의 반등때문인지 낙수효과로 인한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테스크가 최근 XRP 단기 반등은 아시아 개인 투자자가 주도한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습니다.

관련 미디어는 아시아 일부 XRP 투자자는 규제 당국의 강력한 조치에도 크게 놀라지 않은 듯 하고 실제 당일 아시아 지역 거래소 XRP/USDT, XRP/KRW 거래량이 매우 컸다고 합니다.

저 또한 비트코인이 성장하는 만큼 XRP를 포함한 메이저 코인들이 반등할 것을 기대하고 있기에 계속해서 물타기를 하고 있는데요.

아마 현재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비슷한 의견을 갖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종의 ‘저점 매수’로 인식했으며, 단기 반등 속 FOMO(Fear of Mission outㆍ남들보다 뒤처지고 싶지 않은 심리) 심리까지 작용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비트코인의 가치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면 제 2, 제 3의 비트코인은 반드시 탄생할 것이고 그에 가장 가까운 코인은 아무래도 현재 거래대금 2위와 3위를 자랑하는 이더리움과 리플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