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가습기를 왜 사용할까?
요즘 같은 때에는 너무 건조해서 집 내부의 습기를 조절할 필요가 있는데요. 방이 건조할 때 해결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 있지만 그럼에도 가습기를 권해드리고 있어요.
아마 지금 20대 이상인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라는 게 있었기 때문에 가습기 사용에 껄끄러움이 있기도 한데요. 방이 건조할 때 해결방법과 가습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가습기 굳이 사용해서 습도 조절하는 이유
반드시 가습기를 사용해서 습도 조절을 할 필요는 없지만 그럼에도 가습기를 권해드리는 이유는 가장 쉽고 빠르게 습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거죠.
막말로 젖은 수건을 많이 걸어두는 방식으로 방의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상관없어요. 다만, 효율이 안 좋다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가습기를 사용하는 걸 꺼려하는 이유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 때문인데요.
이 사건은 가습기 살균제가 문제였던 것이지 가습기가 문제가 아니었어요. 그럼에도 사람들은 가습기 사용 자체를 불편해해서 지금까지도 가습기 사용을 불편해하고 있어요.
가습기 청소방법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막기 위해서는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습기 청소를 하면 되는데요. 가습기 청소는 식초와 물을 사용해서 일주일에 한 번 싹만 해주면 돼요. 방법도 간단해요.
분리 가능한 곳들을 최대한 분리하고 물을 받아둔 뒤 식초를 약간 넣어서 30분 정도 보관한 뒤 물을 버려주세요. 다시 한 번 더 헹궈주면 끝이에요.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겪지 않으려면 그냥 가습기 살균제를 안 사는 게 가장 좋아요. 만약 이 사건에 대해 알고 싶다면 [공기살인]이라는 영화를 시청해 보세요. 실제와 다른 결말이긴 하지만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라 이해가 쉬울 거예요.
가습기 구매 시 꿀팁!
가습기를 구매할 때에는 3가지를 중요 시 확인해야 하는데요. 세척하기 쉬운 지, 가격이 적절한 지, 용량이 적당한 지를 잘 살펴 봐야 해요.
가습기가 반드시 필요한 겨우
- 피부가 예민한 분들이나, 아기를 키우는 가정의 경우 가습기는 필수에요.
방 건조할 때 해결방법
방이 건조할 때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3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방의 습도를 조절해야 해요.
- 청소 및 환기
- 빨래 널기
- 샤워 후 문 열어두기
가장 중요한 건 청소와 환기인데요. 어떤 방법을 사용하건 상관없지만 청소와 환기를 하지 않으면 호흡기에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돼요. 호흡기와 피부를 위해서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니 기본 조건은 맞춰줄 필요가 있어요.
그다음으로 빨래와 샤워 후 문을 여는 행동으로 습도를 조절해줄 수 있는데요. 한두 번쯤은 이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겠지만 여러 번 하기에는 아무래도 번거로움이 있어요. 무엇보다 습도 조절을 마음대로 할 수는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놓친 보조금 지원금 챙기기
매년마다 상황에 맞는 보조금과 지원금이 발표되는데요. 발 빠른 분들은 매번 다 챙겨가고 있어요. 하지만 모르는 분들은 평생 모르며 생활을 하다가 기회를 놓치곤 하죠. 그래서 달에 1번쯤은 조회해가며 얻을 수 있는 지원금과 보조금을 챙겨가는 걸 권해드려요.
이것과 관련 없이 [환급금]을 당장 찾아가셔야 하는데요. 그냥 두면 소멸해버리기 때문에 하루라도 미루지 말고 회수해가시길 바라요. 약 4가지 종류로 1인당 평균 100만 원 정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