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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주가 - 배당 지급일, 확률형 아이템 규제

by 청년실업자 2021.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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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일전 NC소프트의 주가가 급락이라고 할 정도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아마 약 6% 이상 하락을 했는데요.
다른 게임주들도 전체적으로 하락했지만 유독 NC소프트만 크개 하락을 보여줬는데요.


최근 주가 100만원을 넘기면서 황제주를 등극하고 이런 일이 발생하니 아쉬웠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급락한 시기에 재빠르게 확인해 봤을 때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도를 하고 있었고 특히 외국인이 많이 매도하고 있었던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외국인들과 기관들은 왜 갑작스럽게 한국의 게임주들을 매도했고 특히 엔씨소프트의 주가 하락이 급격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 확률형 아이템 규제


제가 찾은 바로는 확률형 아이템 관련 이슈때문이었습니다.


한국게임학회에서 22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게임법 개정안에 포함된 대로 확률형 아이템을 법적으로 규제해야 한다고 밝혔는데요.


2018년 6월 실시부터 현재까지 340건의 실적이 있으나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7개사에 머물러 있고, 자율규제는 게임사가 신고하는 확률이 정확한 지확인할 방법도 없다는 것이 학회의 설명입니다.

특히 일부 게임사들은 유료와 무료의 아이템을 결합하여 제3의 아이템을 생성하게 해 기존의 자율규제를 무력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는데요.


학회는 자율규제를 시행할 때는 왜 영업비밀을 자발적으로 공개한 것인지, 왜 일본의 게임사들은 24시간 변동하는 아이템 확률 정보를 정확히 공개하고 있는 것인지, 변동하는 확률을 모른다면 지금까지 게임사가 공개한 것은 거짓정보인지 등 영업비밀이라는 논리가 앞 뒤가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학회는 또 최근 아이템 확률 정보의 신뢰성을 둘러싸고 이용자들의 불신과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며 '트럭시위' 같은 게임사에 대한 불신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나온 규제안은‘게임법전부개정안’으로 핵심 내용은 기존 자율공개였던 확률형 아이템의 종류와 각각의 확률에 대한 공개를 의무적으로 법제화한다는 것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이미 대부분의 확률형 아이템의 종류 및 확률을 공개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개정안이국회를 통과한다고 하더라도 실적의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 주가 하락은 큰문제 없이 다시 회복할 것으로 보이고 본래의 모멘텀이었던 신작 출시에 더 집중을 해서 저점 매수 구간으로 분석됩니다.

>>> 엔씨소프트 배당일과 배당금


국내 주식들은 보통 연배당을 진행해서 1년에 1회 배당금을 지급하는데요.


다들 삼성전자처럼 배당금을 분기로 줬으면 좋겠는데... 언젠가는 다들 분기배당을 하지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엔씨소프트의 배당 기준일은 지난해 2020년 12월 31일이었고 배당금지급 예정일은 2021년 4월 23일입니다.


배당지급일 약 1개월 전인 2021년 3월 25일에는 주주총회사 있을 예정이라고하니 참고해주세요.


배당수익률은 0.56%로 주식 1주당 8,550원의 배당을 준다고 합니다.

모바일 전자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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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금총액은 발행주식 21,954,022주 중에서 2020년 12월 31일 기준 자기주식수 1,346,583주를 제외한 20,607,439주를 기준으로 산정하였습니다.  


✔ 상기 "시가배당률"은 주주명부 폐쇄일 2거래일 전부터 과거 1주일 간 유가증권시장에서 형성된 최종가격의 산술평균가격에 대한 1주당 배당금의 백분율로 산정하였습니다.


✔ 배당금은 상법 464조2의 규정에 의거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할 예정이며, 추후 개별통지 예정입니다. 배당금 지급일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기 내용은 외부감사인의 감사 및 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정보들은 DART에서 가져왔는데요.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엔씨소프트의 주가 100만원 돌파의 의미


2월초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역사상 최고점인 100만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이는 ‘블레이드앤소울2’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되었고, 향후 콘솔 등의 차세대 플랫폼 확
장 스토리에 기반하는데요.


‘블레이드앤소울2’는 2월 9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사전 예약 개시하며 4월말~5월초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1년 ‘블레이드앤소울2’의 예상 매출액은 4,476억원, 일평균 17억원으로 추정되는데요.


그러나 ‘블레이드앤소울2’가 전 히트작 ‘리니지2M’과 비슷한 성과 달성시 주가 상승율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게임 성과와 유니버스의 성과에 따라서 엔씨소프트 주식을 계속 보유할 지 아니면 다른 유망한 기업에 갈아 탈지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좋은 성과를 가져왔으면 좋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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