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1분 정리]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pc와 모바일 환경)

by 청년실업자 2021. 11. 10.

유튜브 제한 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유튜브 제한 모드를 설정한다면 미성년자에게 부적합할 수 있는 콘텐츠가 표시되는 걸 막을 수 있는데요. 게다가 시청하는 동영상의 댓글도 볼 수 없게 돼요. 꽤 유용한 기능이라 부모님들이 자녀에게 혹은 공공기관의 기기에는 유튜브 제한 모드를 설정해 두곤 하죠.

 

유튜브 제한모드를 설정할 때에는 유의사항이 한 가지 있는데요. 제한 모드는 브라우저 혹은 기기 수준에서 설정되기에 컴퓨터로 설정했다고 해서 스마트폰에서도 제한 모드가 설정되는 게 아니에요. 즉, 기기마다 직접 설정을 해야 하고 프로필을 여러개가지고 있다면 프로필 별로 제한 모드를 설정해야 해요.

 

썸네일-유튜브
유튜브

 

자녀 유튜브 제한 모드 관리하는 법

부모가 자녀의 계정에 제한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은 'family link'라는 앱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family link를 통해 자녀의 계정에 제한모드를 설정할 수 있고 자녀는 자신이 로그인된 기기에서 설정을 직접 변경하는 게 불가능해요.

 

 

pc에서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pc에서 유튜브에 접속하면 오른쪽 위에 본인 계정 마크가 있는데요. 만약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거나 계정이 없다면 로그인 옆에 더보기(점 세개)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하면 메뉴가 열리는 데 가장 아래에 '제한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다음으로는 활성화와 비활성화 버튼이 나오는데요. 선택해주면 끝이에요.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 유튜브 제한 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Android 앱에서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스마트폰으로 유뷰브 앱에 접속하고 로그인해주세요. 오른쪽 위에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설정을 선택하고 '일반'으로 이동해주세요. 가장 아래로 내려서 '제한 모드'를 설정 혹은 해제해주세요.

 

 

 

 모바일 사이트에서 유튜브 제한 모드 설정 및 해제 (pc버전과 동일)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해주세요. 오른쪽 위에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가장 아래에 '제한 모드'를 선택하고 설정해제해주세요.

 

 

 

Android TV에서 유튜브 제한 모드 설정 및 해제

 

안드로이드 tv에서 유튜브에 접속하고 로그인해주세요. '설정'을 선택하고 '제한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사용 혹은 사용 안 함 중 선택해주세요.

 

 

 

아이패드 아이폰 모바일에서 유튜브 제한 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아이패드 아이폰 ios 앱에서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오른쪽 위에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이어서 설정을 선택하고 '제한 모드 필터링'을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제한 모드 사용 혹은 사용 중지를 선택해주세요.

 

 

 

모바일 사이트에서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오른쪽 위에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가장 아래에 '제한 모드'를 선택하고 설정 및 해제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