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1분 정리!] 한글파일 pdf 변환하는 법 몽땅 정리

by 청년실업자 2021. 11. 9.

업무를 보다 보면 한글파일인 hwp를 pdf로 변환해야 하는 일이 생겨요. 이유는 더 이상의 변경사항을 만들어내지 않기 위해서인데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4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순서대로 시도해 보고 오류가 발생한다면 마지막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한글에서 한글파일 pdf 변환하기

 

파일 ➡ pdf로 저장하기

 

 

 

이 방법은 한글, 한컴오피스, 뷰어 등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인데요. 한글에서 문서 작성을 완료한 뒤 왼쪽 위에 '파일'을 선택한 뒤 'pdf로 저장하기'를 선택해주면 돼요. 이후 파일 이름을 작성하고 저장해주면 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면 '파일 형식' 부분이 hwphwpx가 아닌 pdf로 나와 있다면 정상적으로 처리된 거예요.

 

 

만약 pdf로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여기서 변경을 해 줘야 해요.

 

썸네일-한글
한글에서 한글파일 pdf 변환하기

 

 

'pdf로 저장하기'가 안 된다면?

 

위에 방법이 안 될 때가 있어요. 가끔 pdf로 저장하기라는 표시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해요.

 

 

 

한글에서 오른쪽 위에 '도구'를 선택한 뒤 가장 아래에 '환경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위에서 가장 끝에 있는 '기타'를 선택하면 '드라이버 선택' 혹은 'pdf 드라이버'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hancom pdf'를 선택하고 설정을 눌러주세요. 

 

 

이 과정을 거친다면 다시 1번 방법을 시도하려고 했을 때 '파일' 메뉴에 'pdf로 저장하기'가 표시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에 이것도 안 된다면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인쇄' 메뉴에서 pdf 저장하기

 

대부분 이 방법까지 오기 전에 해결이 되지만 만약 해결이 안 되었다면 따라 해 보세요. 우선 왼쪽 위에 '파일'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해주세요. 가장 위에서 '기본'을 선택한 뒤 '프린터 선택'에서 옆으로 쭉 넘겨서 'pdf 저장'을 선택해주세요.

 

 

선택하면 파일 이름을 선택하고 pdf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끔 진행이 되는데요. 따로 인쇄가 되는 건 아니니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한글파일 pdf 변환 변환 사이트 활용하기

 

 

 

한글, 한컴, 한글 뷰어 등이 없다고 해도 pdf로 변환하는 게 가능한데요. 바로 무료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거예요. 추천해드리는 사이트는 'allinpdf'인데요. 무료이기도 하고 한글로 번역이 가능한 사이트라서 추천을 하고 있어요. 게다가 pdf, jpg, pngm gif, tiff 등 다양한 값을 뽑아낼 수 있어서 여러 가지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예요.

 

 

이용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저장된 엑셀, 워드, 한글 파일 등을 푸른 창에 업로드하면 몇 초 안에 pdf로 변환되어서 나와요. 그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할 일은 끝이 나죠. 가끔 엑셀이나 워드, 한글 자체에서 pdf 변환을 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변환해주면 오류가 없이 진행되어서 좋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