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인스타그램 좋아요 취소하면? 좋아요 알림 취소 방법

by 청년실업자 2023. 2. 20.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취소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게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보면 실수로 좋아요를 누르는 때가 생각보다 잦은데요. 모르는 사람이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다시 취소를 하는데요.

 

아는 사이인데 가깝지는 않은 사람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 괜히 불편한 감정이 들면서 일단 취소하게 되더라고요. 문득 "좋아요를 누르면 애초에 알림이 가지 않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인스타그램 좋아요 취소 가능할까?

결론만 말하자면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누른 뒤 취소를 하면 취소가 가능해요. 문제는 알림인데요. 보통은 어플 내에 알림은 지워지지만 휴대폰 상단에 팝업 알림은 아이디와 함께 남아 있는 편이에요.

 

만약 바로 취소를 한다면 팝업 알림 조차 안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 경험해 본 적은 없어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좋아요 팝업 알림이 나타나도록 설정을 하는데요. 하지만 정말 바로 취소를 했다면 알림이 가기도 전에 취소가 되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좋아요 취소하면 취소 알림이 추가될까?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누른 지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취소를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좋아요 취소를 하면 취소 알림이 전해지는 지도 전해드릴게요.

 

좋아요를 취소할 경우 취소했다면 알림이 전해지는 일은 없어요. 비슷한 경우로 팔로우를 끊어도 알림이 전해지는 일은 없어요. 

 

인스타그램 좋아요 알림 끄는 방법

의외로 인스타그램 좋아요 알림을 꺼 두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게시물을 잘 올리지 않아 알림이 뜰 일이 많지 않은 분들이나, 인스타그램 알림이 울리는 걸 원하지 않는 분들이 설정을 하는 편이에요.

 

혹시 본인도 알림을 꺼 두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좋아요, 팔로워, 스토리 등 각각 설정이 가능해요. 

  • 프로필 - 설정 - 알림 - 종류 선택

 

 

 

굳이 인스타 좋아요 취소하는 이유

인스타그램 좋아요를 실수로 누르고 취소를 할 지 고민을 하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아요. 저도 이런 경험이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피드를 업데이트하면서 구경하다가 무심결에 누른 적이 있었어요.

 

저도 가끔 취소를 하긴 하지만 굳이 취소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본인이 누르고 싶으면 별 다른 이유 없이 할 수 있는 거니까요. 

 

전 남자 친구 전여자 친구가 인스타 좋아요 누르고 튀는 심리?

많은 사람들이 이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하기에 가져왔는데요. 대부분 잘 사는지 궁금해서 검색해 보다가 실수로 누른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