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프 깔끔하게 떼는 방법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테이프는 한 번에 잘 붙이지 못하면 떼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하지만 잘 못하면 테이프에 무언가가 딸려오기도 하고, 끈끈이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는 일이 생기기도 해요.
고가의 물품이거나 다시 구하기 힘든 물건, 서류 등이라면 상당히 곤란해지는데요. 이럴 때 해결방법을 전해드릴게요.
테이프 깔끔하게 떼는 방법
우선 잘못 붙힌 테이프를 깔끔하게 떼는 방법을 먼저 전해드릴게요. 테이프를 종이에 붙일 경우를 떠올려보세요. 한 번 붙인 테이프를 떼려고 하다 보면 종이가 딸려올 때가 있는데요. 이걸 그냥 떼면 종이가 함께 뜯어져 나와서 곤란해지는 일이 생겨요.
이럴 때에는 테이프 양쪽 끝 부분을 당겨주세요. 당기기만 하면 테이프가 깔끔하게 제거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 방법은 끈끈이를 남기지 않을 수 있으니 알고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테이프 끈끈이 제거하는 방법
이미 테이프 끈끈이가 남아버렸다면 이제는 최대한 깔끔하게 테이프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요. 어떤 물건에 끈끈이가 남았는 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방법들 중 적합한 방법을 사용해서 제거하시길 바라요.
뜨거운 물
테이프 끈끈이 제거를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건 뜨거운 물이에요. 그냥 담궈두고 10분 정도가 지나면 손쉽게 제거하는 게 가능해요. 하지만 가방이나, 시계, 전자제품 등이라면 이런 방법은 곤란할 수 있어요. 큰 문제가 없다면 따뜻한 물로 적신 천으로 비벼서 해결하는 방법을 권해드려요.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가장 나은 방법일거예요.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청소에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끈끈이 제거에도 유용해요. 베이킹소다를 풀은 물에 천을 적신 후 천으로 끈끈이를 계속해서 닦아주면 돼요.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식초나 세제를 더해주어도 좋아요.
놓친 지원금 보조금 챙기기
재난지원금은 홍보가 잘되었기에 모르는 분들이 적은데요. 그 외에도 다른 지원금이 굉장히 많이 있어요. 하지만 따로 홍보를 하지는 않기에 아는 분들만 받아가고 있어서 모르는 분들은 평생 모른 채 지나갈 수도 있죠. 확인하기까지 1분도 걸리지 않으니 지원금, 보조금을 챙겨갈 수 있기를 바라요.
지원금과는 별개로 [환급금]도 챙겨야 하는데요. 1인당 약 4개 정도의 환급금이 있고 약 100만 원 정도 환급이 가능하다고 해요. 다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소멸되어 버려서 하루도 미루지 않고 찾아가야 해요.
하루차이로 국고로 환수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참고로 미성년자는 환급금이 적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