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인공눈물 가격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파는곳)

by 청년실업자 2022. 12. 3.

인공눈물 가격과 오해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인공눈물 좀 사용해 봤다고 말하는 분들은 바로 약국으로 향하지 않아요. 일단 가까운 의원(병원)으로 향하는데요. 그 이유는 인공눈물을 처방받기 위해서예요. 인공눈물을 처방받을 경우 인공눈물 가격의 30%만 내고 구매가 가능한데요. 

 

이렇게 되는 이유와 인공눈물의 판매처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인공눈물 가격

처방전 없이 구매하는 인공눈물 가격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인공눈물은 1박스에 30개입인 제품을 기준으로 약 8,000원 ~ 10,000원 사이라고 해요. 약국에 문의한 내용으로 약국마다 비용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처방 받은 인공눈물 가격

처방전으로 인공눈물을 구매한다면 1박스에 60개입인 제품을 기준으로 약 4,000원에 구매가 가능해요. 제가 직접 구매했었어요.

 

처방받는 것과 처방받지 않는 것의 차이

병원과 약국에 문의한 결과 제품에는 차이가 없다고 해요. 다만, 처방을 받는 경우에는 70%는 보험처리가 되어 국가에서 처리하고 30%만 납부하게 되는 것이라고 해요.

 

그렇기에 처방전을 받기 위해 병원비를 지불한다고 해도 처방받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하게 인공눈물을 구매하는 방법인데요. 가능하면 처방전 비용도 아끼기 위해 한 번에 적지 않은 양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걸 권해드려요. 

 

 

 

인공눈물 유통기한

인공눈물은 방부제가 있는 것이 있고, 방부제가 없는 것이 있는데요. 많이 사용하는 5ml 일회용 인공눈물은 방부제가 없는 제품이에요. 그럼에도 뜯어서 사용하기 전에는 유통기한이 3년 정도이니 넉넉히 구매해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어요.

다만 사용하기 위해서 끝 부분을 뜯었다면 그날 안에 사용하고, 남는다면 버리는 걸 권해드려요. 

 

 

 

인공눈물 파는 곳

인공눈물은 아쉽게도 약국에서만 구매를 할 수 있어요. 편의점에서도 구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구할 수 없어요. 처방전이 필요한 인공눈물은 물론이고, 처방전이 필요 없는 인공눈물도 편의점에서 구할 수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다만, 렌즈 습윤제나 렌즈 세척액은 판매를 하고 있어요. 만약 인공눈물이 절실하게 필요한데 주말이나 공휴일이라면 열려 있는 약국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