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케이엠더블유 주가 - 더 이상 나올 악재도 없다

by 청년실업자 2021. 3. 5.

📋 기업의 적정 주가 구하는 방법 - 인전마진

주식투자에 반드시 필요한 상식 적정 주가 구하는 방법

📋 아직도 PER. PBR.ROE. ROA를 모른다면 👇 PER. PBR. ROE. ROA. 펀더멘탈. 주식 기초용어. 재무제표 쉽게보는 법 🤗안녕하세요. 청년실업자입니다.🤗 계속해서 주식초보를 위한 기초용어를 작성해왔

assetlike.tistory.com

지난해 8월쯤 케이엠더블유를 보유하고 단기적인 측면에서 투자를 진행하려고 했었는데요.


만약 투자를 진행했다면 지금 쯤 많이 추운 겨울을 맞이 했을 것같습니다.


당시 주가가 약 80,000원 쯤에 위치했었는데요.


현재는 50,000원까지 내려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케이엠더블유 기업 개요


1991년 1월에 설립되어 1994년 법인전환 후 2000년 3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케이엠더블유와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기말 현재 1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중이며 RF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 LED사업은 경영 정상화를 목표하고 있는데요.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1% 감소, 영업이익은 74.9% 감소, 당기순이익은 77.3% 감소를 기록하였고 2021년 상반기까지는 비슷한 양상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력인 무선기지국 장비, 부품 사업의 부진으로 매출이 급감했으며 고정비 부담 증가로 영업 및 순손익은 전년대비 70% 이상 감소하였는데요.


5G 통신망 구축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현 시점에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5G 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가 되고자 노력중입니다.

>>> 케이엠더블유 주가 저평가일까?


위 사진에서 보이는 케이엠더블유의 주가를 살펴보면 지난 해 9월 고점을 기준으로 굉장히 가파른 주가하락이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케이엠더블유의 주가는 저렴한 것일까요??


항상 이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적정주가를 구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 컨센서스를 살펴봤을 때 2021년 케이엠더블유의 예상 영업이익은 882억원이고 ROE가 25.29인데요.


이를 토대로 계산하면 시가총액이 약 2조 2,300억원이 되고 현재 케이엠더블유의 시가총액은 2조 3,700억원입니다.


2022년의 증권사 컨센서스 전망치를 보고 계산해보면 시가총액이 약 9조원에 달할 전망인데요.


이 데이터를 토대로 2022년까지 약 100%의 주가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같습니다.


하지만 증권사가 이러한 전망치를 발표한 근거는 무엇일까요??

>>> 목표주가 13만원의 이유는..?


한 증권사에서는 케이엠더블유에 대한 매수의견과 12개월 목표가 12만원 컨센서스를 발표했습니다.


비록 올해 삼성전자를 통한 미국 수출이 예상치를 크게 하회할 전망이지만 다른 벤더들을 통한 수주 진행 상황은 양호한 편이라 길게 볼 때 최악인 현 시점을 지나고 나면 실적 회복 추세로의 진입이 예상되기 때문인데요.


특히 삼성 수주 부진 우려로 최근 케이엠더블유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한 상황이라 이제부터는 분할 매수로 적극 임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는 의견입니다.

>>> 올해 삼성 수주 부진 가능성은 이미 주가에 충분히 반영됐나?



2월 위클리와 산업 코멘트를 통해 언급했듯이 최근 삼성의 미국 통신사 수주 상황은 실망스러운 수준을 기록했는데요.


더욱이 삼성 벤더수가 크게 늘어난 상황이어서 납품업체 입장에서는 미국 수출 전망치를 크게 낮춰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금년 2~3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국내 5G 장비 업체들의 주가가 20~30%씩 하락했고 케이엠더블유 역시 주가가 미국 수주 기대감 작용 이전인 작년 4월 수준으로 돌아간 상태라고 보면 악재가 기반영되었다는 판단입니다.

>>> 일본 시장에서의 수혜, 케이엠더블유의 매출처 후찌쯔/NEC 부상 전망


현 주가엔 일본 시장에서의 KMW 약진 가능성이 반영되어 있지 않아 보입니다.


특히 후찌쯔 /NEC가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에서도 상당한 입지를 확보할 것이란 부분이 전혀 반영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는 당장 올해 하반기부터 빅이슈가 될 사안인데도 시장에서 무시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정부는 자국 네트워크 장비 업체 육성책을 추진 중인데요.


이는 일본 통신 4개사가 CAPEX를 집행할 때 일본 장비를 사용하면 세제 혜택을 부여하는 정책입니다.


당연히 후찌쯔/NEC의 M/S(market share. 시장 점유율) 상승이 예상되는데 미국과 유럽에서 조차 후찌쯔/NEC가 일본 정부의 도움으로 수주 강세를 나타내고 있어 주요 납품업체인 케이엠더블유 입장에서는 기회 요인이 될 전망이라는 판단인데요.

>>> 곧 이벤트가 부각되며 반등이 나타날 전망


단기적으론 최악의 실적과 주가 상황이 펼쳐지고 있지만 곧 케이엠더블유 주가는 반등을 시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버라이즌향 매출액도 증가 추세를 나타내겠지만 트래픽을 감안 시 2분기부터 국내 통신사 수주가 오랜만에 본격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주파수 경매 상황을 고려할 때 인도/유럽에서 삼성/노키아 관련 수주 소식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아직 5G 시대는 열리지도 않았고 그렇시에 장기적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할 전망이고, 지금 케이엠더블유의 주가는 다시 한 번 주가 상승에 대한 모멘텀이 있기때문에 매수에 적합할 것으로 보이네요.


이 글은 투자를 권고하거나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 비전문가 개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해당 포스팅만을 보고 투자를 계획하지 않길 바랍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