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new!] 바뀐 카톡 멀티프로필 확인방법

by 청년실업자 2023. 2. 23.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 중인 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되면서 멀티프로필에도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그렇기에 기존에 멀티프로필을 확인하는 방법도 이제는 통하지 않아요.

 

아래에서 멀티프로필 확인방법에 대해 다시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확인하는 방법

이제는 멀티프로필을 개인이 확인하는 일은 사실상 어려워요. 최근에 업데이트되면서 멀티프로필은 이제서야 특정 사람에게 특정 프로필을 보여주고 이를 다른 사람이 알 수 없도록 거의 완벽하게 기능을 갖추었는데요. 

 

그렇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들은 이제 그냥 잊어주시면 돼요.

  • 카카오 지갑 인증 배지
  • 카카오스토리
  • 송금버튼 
  • 프로필 히스토리

 

 

 

기존 방법이 안돼는 이유

카카오 지갑 인증 배지

멀티프로필을 설정한 뒤 우측에 [설정]을 선택하면 카카오 지갑 인증 배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어요. 만약 멀티프로필을 이용한 사람이 이 기능을 사용하다가 멀티프로필에서 사용하지 않았다면 의심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실상 이것만으로 알아차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카카오스토리가 없으면 멀티프로필?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은 기본 프로필에도 없애는 방법이 있어요. 만약 기존 프로필에는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있었지만 멀티프로필에는 없다면 의심해 볼 수는 있는데요.

 

하지만 멀티프로필에도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어서 이 방법도 사실상 멀티프로필을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요.

  •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지우는 방법

 

프로필 히스토리

프로필 사진이나 프로필 히스토리의 경우 본인에게만 보이게 설정하거나 기록을 지우는 게 가능해요. 그렇기에 멀티프로필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죠. 

 

 

 

가장 확실하고 쉬운 멀티프로필 확인방법

정말 쉽고 확실한 방법은 다른 핸드폰으로 전화번호를 추가해서 본인의 핸드폰으로 확인한 프로필과 다른 핸드폰으로 확인한 프로필이 같은 지 확인해보는 거예요.

 

멀티프로필은 본인이 지정한 사람에게만 노출되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확인하는 게 가장 적합해요. 제 경우에는 친구들에게 보여지는 카톡 프로필과 가족들이 보는 프로필이 차이가 있는데요. 

 

엄청난 이유가 있는 건 아니고, 그냥 가족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에 설정을 하게 되었어요. 멀티프로필을 사용하는 건 나쁜 의도가 있는 게 아니라 본인의 목적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니 편히 사용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