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냄새 안 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여름에는 여름이라서 발 냄새가 나고, 겨울이면 겨울이라서 발냄새가 나는데요. 많은 분들이 발에서 땀이 나는 이유를 땀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땀만 발냄새의 원인이 되는 건 아니에요.
발 냄새 없애는 방법
발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원인부터 알아야 하지만 일단 급한 분들을 위해 해결방법부터 전해드릴게요. 읽고 난 뒤 아래 발냄새의 원인을 참고해서 자신에게 맞는 해결방법을 찾아보세요.
치료를 받아야 하는 정도가 아니라면 다음 방법들을 사용해보세요.
- 향균성 비누로 발 잘 씻기
- 발 씻고 잘 말리기
- 매일 같은 신발 신지 않기
- 외출 전 발가락 사이에 파우더 사용하기
- 살 빼기
- 여분의 양말 갖고 다니기
많은 분들이 겪는 발 냄새의 원인은 [땀]이에요. 아무리 잘 씻고 잘 말리고 파우더를 뿌려도 발에 땀이 나는 건 막을 수 없으니까요. 땀이 나면 냄새가 나기 마련이고 그 신발을 다음 날 신고, 또 다음날 신으면 신발에서 냄새가 나게 되고 양말을 새로 신어도 소용이 없게 되는 거죠.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여분의 양말을 갖고 다니며 꾸준히 관리를 하고 적어도 2일에 한 번씩은 다른 신발을 신어서 신발이 땀에 쩔어버리는 일을 방지하는 거예요.
발냄새나는 유형과 치료법
발 냄새가 나는 이유는 1가지예요. 이유는 땀인데 땀이 왜 나느냐가 중요해요. 오래 걷거나 긴장해서 땀이 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병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의 경우에는 치료를 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본인이 심각하다고 생각되면 이런 민간요법보다는 직접적인 치료를 통해 해결할 필요가 있으니 병원에 방문해 보세요. 발에 땀이 많이 난다는 건 신경계통 혹은 갑상선 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신경계통 문제로 발에 땀이 많이 났던 경험담
몸을 다친 후로 신체 대부분이 틀어져서 교정을 하던 때였는데요. 이때 손은 굉장히 차갑고 마비되었고 발은 뜨겁고 땀이 많이 나는 경험을 했었어요. 당시에는 원인을 몰라서 여러 병원에 방문했었고 임시방편으로 약물을 복욕했는데요.
자세 교정을 완료하니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어서 지금은 고생하지 않고 있어요. 제 경우가 특이한 케이스이긴 하지만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다면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족욕 100% 즐기기
이미 아시겠지만 족욕은 발 냄새 제거에도 좋고, 피로를 푸는 것에도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족욕하는 방법에 대해 잘못 알고 따라 해서 오히려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요.
별 것 아닌 거 같지만 지켜야 하는 것들이 있으니 참고해서 더 나은 족욕을 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