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스프레이 단점과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방수 스프레이를 사용해 본 분들은 대부분 방스스프레이에 만족을 해요. 하지만 '방수스프레이'에 대해 구글링을 해보면 사용하지 말라는 후기가 꽤 있죠. 그 이유와 함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전해드릴게요.
방수 스프레이 사용하지 말라는 이유 (단점)
1. 안전성
방수 스프레이를 판매하는 글을 보면 항상 있는 내용이 있어요.
- 유해성분 불검출 검사 결과를 합격한 제품이다
스프레이 제품 중 인체에 완벽히 무해한 제품은 없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잘못된 사용은 중독을 초래할 수 있어요. 하지만 용도에 맞게 사용한다면 너무나도 편리한 제품이기도 하죠.
어떤 물건이건 마찬가지에요. 잘못된 사용법, 과도한 사용은 중독을 초래할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어요.
2. 통풍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신발 뿐만 아니라 바지도 스프레이로 코팅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몇몇 분들이 바지를 코팅하면 통풍이 잘 안된다는 말을 해요. 하지만 이건 사실 그런 옷을 입은 게 아닌가 싶어요. 물론 통풍이 잘 안된다는 게 말이 안되는 건 아니지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라고 봐요.
올바른 방수 스프레이 사용법
스프레이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어떤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 화기를 조심해요.
- 환기가 잘 되는 실외에서 사용해요.
- 아이가 사용하지 못하도록 주의해요.
-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해요.
- 흡입하지 않도록 해요.
- 등
다양한 주의사항이 있지만 강조해야 하는 건 2가지에요.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사용하며 흡입하지 않도록 하는건데요. 방수 스프레이는 반드시 실외에서 사용하고 분사한 뒤 약 20분 이상을 건조시켜주고 착용해야 해요.
이런 내용을 어길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제가 이용하는 제품은 최소 10시간 이상 건조를 하라고 하고, 드라이기 사용 시 찬바람으로 건조하라고 하니 사용하는 제품을 잘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방수 스프레이 후기
몽베숲(montbesup) 방수 스프레이 후기
여러가지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비용도 효과도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되서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방수 스프레이를 사용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방수효과만큼이나 중요한 게 지속력과 냄새에요.
특히 냄새는 예민할 수 밖에 없는데요. 몸베숲 제품은 냄새가 거의 안나요. 그래서 평소에 사용하는 섬유탈취제나 향수 냄새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데요. 실제로 몇몇 제품은 고약해서 사용하기 싫어서 버리기도 했어요.
방수 스프레이 사용 시 하는 실수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건조시키지 않는 것도 아니고, 실외에서 하지 않는 것도 아니에요. 방수 스프레이를 구매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충분히 골고루 뿌리지 않는다는 거에요.
방수 스프레이는 두번에 나눠 물체가 조금 젖을 정도로 분사해야 하고, 코팅제가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20cm 이상 떨어진 거리에서 분사해줘야 해요. 에프킬라 뿌리듯이 너무 흩뿌려버리면 코팅이 안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