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신세계푸드 주가, 배당금, 주가전망 목표주가 - 보노보노, 가정간편식, 사업구조재편❗

by 청년실업자 2020. 12. 31.

노브랜드라고 하지만 막강한 종합식품기업인 신세계푸드❗

신세계 푸드는 식품 제조,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사업을 펼치는 신세계그룹의 종합식품기업입니다.

신세계푸드는 식품사업의 핵심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 원재료의 소싱에서부터 R&D, 생산/가공, 보관/물류, 영업/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반의 핵심기능을 업계 최초로 수직 계열화하고 있는데요.

식품유통, 식품제조, 식자재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 등 전 사업부문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 감소, 영업이익은 82.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을 하였는데요.

그럼에도 주가는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최저시급 이슈와 소비 형태 변화에 따른 무인주문, 모바일 주문, 배달 등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며 20년 7월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사업영역을 확대인데요.

첫 출시한 연하식 5종 외에 추가로 제품을 개발해 요양원, 대형병원 등 B2B시장을 공략한 후 향후 B2C 시장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산물 배달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신세계푸드에 해산물 뷔페 보노보노 4개 매장(삼성점, 죽전점, 김포한강점, 성수점)의 12월 4주차 배달 매출이 1주차 대비 약 3배(292%)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주거 밀집 지역에 위치한 죽전점과 김포한강점 배달 매출은 같은 기간 각각 364%, 691% 오르며 보노보노 12월 전체 매출 가운데 배달 비중을 45%까지 높였다고 합니다.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육류로 만든 배달 음식에 지친 소비자들이 고단백 저칼로리 식재료인 해산물에 관심을 보이는 것을 매출 증가의원인으로 꼽았고 배달 전용 메뉴를 개발하고 신선도 유지를 위해 고급 포장 용기에 담아 선보인 점도 주효했습니다.

실제 보노보노 배달메뉴 가운데는 초밥 세트가 38%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전복죽과 회덮밥 등의 식사류(29%), 모듬회(20%)가 뒤를 이었고 성탄절 연휴에는모듬회와 초밥세트, 전복장 등 건강 먹거리로 구성한 파티팩이 약 4000세트나 판매됐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집콕 장기화로 늘어날 보노보노의 해산물 배달 수요를 잡기 위해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배달 전용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는 계속해서 사업구조 재편을 가속화할 전망인데요.

지난 보고서를 통해 사업구조 재편이 필요하다고 언급했고 최근 동사의 전략은 사업구조 재편을 통해 비수익 사업부를 최대한 줄이고, 경쟁력이 높은 사업구조로 전환하려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신세계푸드의 사업구조 재편은 단체급식부문에서 비수익 점포는 과감히 철수하고, 외식사업부의 경우 철저히 가맹본부 사업으로 재편하며, HMR 및 밀키트 제조라인 확대를 통해 제조사업부를 성장의 축으
로 자리매김 하려는 전략인데요.

당분간은 비용적 부담이 지속되겠지만 합리적인 결정이라고 판단되고 비수익점포 폐점에 따른 비용적 부담은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세계푸드

위탁급식의 경우 생산가능인구와 고정비 감소로 수익성 하락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외식 사업부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문화와 임대료/인건비 증가에 따라 경기 변동에 따른 영향이 크게 작용합니다.

✔ 간편조리식 시장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어 제조를 통한 상품 공급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노브랜드

🙋‍♂️ 신세계푸드의 No Brand Burger가 이익 본격화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2020년 11월 기준 직영매장 51개, 가맹점 10개를 출점한 상태이며, 12월 추가적으로 6개 가맹점이 출점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4분기부터 가맹사업이 본격화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같은 추세가 유지될 경우 2021년에는 연간 약 100개 수준의 신규점 출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며, 매출액은 약 210억 원, 영업이익은 약 60~7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상승하는 주가 양상을 보여주었는데요.

당분간은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1년 상반기까지는 매출 회복에 따른 성장 모멘텀이 존재할 것으로 보이고 목표주가는 75000원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약 2주에서 4주뒤에 같은 주제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이글은 투자에 참고만 해주시기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