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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백화점 주가 - 상상 이상의 실적

by 청년실업자 2021. 3. 27.

다들 지난해 코로나19가 올해에는 끝이 날 것이라는 의견과 코로나19에 끝은 없을 것이라는 의견,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회복하는 것에는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의견 등 다양한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2021년이 되었고 결국 코로나는 아직까지도 존재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끝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어느새 백신이 개발되어서 몇몇 국가는 접종을 시작했고, 저는 아직 접종받지 못한 상황인데요.

저는 코스피가 반등을 시작한 3월 쯤부터 성장주를 매수했고, 이후에 6월에서 지금까지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주가가 하락한 경기민감주를 투자했었습니다.


시기의 문제일 뿐 백화점, 항공사, 여행사의 주가 회복 및 성장은 예견된 미래라고 생각되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고 경기민감주인 항공업, 백화점, 여행사 등에 투자했을 것 같은데요.


코로나19가 어느정도 저물어가는 현재 현대백화점의 이익과 주가의 현주소는 어디쯤인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 현대백화점 기업개요


현대백화점은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2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권이 재상장되었습니다.


2017년 8월에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데요.


남양주시에 신규프리미엄아울렛 출점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여 건물신축 공사를 진행중이며, 충청북도 청주시에 아울렛 출점을 계획하고 있고 영등포구 여의도동에는 "더 현대"를 개점했습니다.

>>> 여의도 "더 현대" 오픈


26일 정식 개장한 현대백화점의 ‘더현대서울’에선 명품·가전·식품 매장 등 분야를 막론하고 사람들이 북적였는데요.


더현대서울의 콘셉트는 ‘리테일 테라피’라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 방문해 보지 않아서 사진으로 보고 있습니다.


쇼핑공간이지만 소비자들이 마음껏 쉬다 가도록 ‘힐링’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인데요.

천장의 유리창과 건물 전 층의 곳곳을 뚫어놓은 건축 기법으로 백화점 1층에서도 햇빛이 내리쬐며 교외에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에 가까운 개방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더현대서울은 전체 영업면적의 49%가 휴식 공간으로 휴식 공간을 자연친화적으로 꾸몄고 백화점 전 층에 포진된 실내 조경 공간을 꾸미는 식물은 모두 생화라고 하네요.


더현대서울이 프리 오픈한 지난 24일 방문자 수는 약 7만명으로 정식 개장을 했고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사태에서도 더현대서울이 개장 후 1년간 63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대백화점의 ‘더현대 서울’이 흥행 조짐을 보이면서 서울 서부 상권을 둔 백화점 업계의 경쟁이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는데요.


‘더현대 서울’이 최근 연휴에 일 매출 80억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면서 목표치를 뛰어 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인근의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이 각각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는데요.


이들의 경쟁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 기저효과로 인한 1분기 영업이익 시장 컨센서스 상회 전망

 

현대백화점의 1Q21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783억원(+426% YoY)으로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기존 가전/가구/명품 수요 호조 외에도 패션/잡화의 수요가 크게 반등하면서, 1분기 백화점 기존점 성장률은 +20% 수준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사람들의 외부 활동 재개와 전년도 기저효과가 겹치면서, 백화점의 3월 기존점 성장률은 +60%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관측인데요.



이와 같은 수요 호조는 백화점 패션/잡화 제품의 정상가 판매율 개선을 동반할 가능성이 높기에 올해 2월 더현대서울점 출점에 따른 고정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부문의 1Q21 영업이익은 921억원으로 4Q20 대비 상향된 실적 레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수요 호조는 실질 판가 상승을 동반할 것

 

현대백화점의 1Q21 백화점 기존점 매출은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1Q19 대비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산되는데요(출점 효과 제외 기준).


가전/가구/명품 수요 호조 외에도 패션/잡화 수요가 크게 호조를 보이면서, 2월부터 전 장르의 매출액이 크게 성장하는 추세인데요.


작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저효과 외에도, 코로나19 이후 소비 양극화 및 자산시장 호황(주식/부동산), 외부활동 재개로 인한 패션/잡화 실질 수요 상승 효과 및 보복소비 심리가 클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백화점의 매출 상승과 실질 판가 상승(정상가 판매율 개선)이 동시에 나타나면서, 매출 증가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현재 현대백화점의 주가는 3월 26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89,000원인데요.


현재의 주가는 아주 약간 비싸다고 판단되지만 충분히 매수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판단됩니다.

부채비율도 계속해서 줄이고 있고, 영업이익은 상승하고 있는데요.


목표주가는 110,000원으로 지정하고 투자를 하고 시장이 회복되는 모습에 따라서 대응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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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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