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투자 리뷰를 벌써 1편부터 시작해 6편까지 이어오고 있는데요. 리플을 보유한지는 1년을 조금 넘었습니다. 정말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제가 트레이딩을 목적으로 구매했다면 지금보다 더 수익이 높았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현재 클레이스왑(klayswap)을 통해 xrp를 kxrp로 변경해 예치 중에 있어서 정확한 평단가와 수익률은 모르고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확인한 평단가가 400원 ~ 500원 사이였고 최근에 추가 매수를 한 것을 포함하면 평단가는 약 600원에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이 하락했다고 하지만 사실 아직도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어서 마음이 푸근한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가상화폐 시장이 잠잠한 편이기에 얌전히 있었는데요. 그러다 몇 일 전 xrp에 대한 소식 몇 가지가 들려와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xrp 수익률에 대해 궁금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위에 작성해 둔 내용이 전부이니 참고해주세요!
📌 목차
1️⃣ 리플 SEC와의 싸움에서 승리?
2️⃣리플➡ xrp 표시 변경
3️⃣ 리플(xrp) 시세와 예치하고 이자받는 방법
>>> 리플 SEC와의 싸움에서 승리?
- 📌 SEC의 자문자료 요구 주장 기각!
최근 가상자산 시장은 하루에 약 20% 씩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저는 매수의 기회로 삼아서 더 매수했는데요. 그렇게 바닥을 다지고 리플(Ripple)에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리플 토큰(XRP) 가격이 회복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관련 보도자료에 의하면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플랫폼 리플이 SEC를 상대로 또 다른 중요한 승리를 기록했다고 전했는데요. 보도자료에 의하면 최근 미국 현지 법원 판사 사라 넷번(Sarah Netburn)이 XRP 규제 관련 법률 자문 자료를 요구하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주장을 기각했다고 합니다.
SEC는 리플이 XRP 관련 변호사의 법률 자문 자료를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보도자료에 의하면 이번 법원의 결정은 SEC가 XRP가 미등록 증권이라는 사실에 대해 회사 및 다른 시장 참여자들에게 경고하지 않았다는 전제에 기반한 리플의 '공정한 고지'방어 논리를 강화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리플이 SEC를 상대로 중요한 승리를 거뒀다고 평가했는데요. 앞으로 있을 몇 번의 절차 후에는 리플랩스 대표와 리플 공동창업자의 체포 여부를 가릴 수 있는 소송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당연한 내용이지만 이때 증권형 토큰이 아닌 유틸리티(Utility) 토큰이라고 할 경우 XRP는 전고점을 넘어 더 높게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리플 ➡ xrp 표시 변경
- 📌 리플 시세란 표시 변경
한 보도자료에 의하면 실시간 암호화폐 가격 표시란에서 '리플'을 'XRP'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트위터에서 리플과 XRP는 차이가 있고 리플을 XRP로 바꿔줄 것을 요청했는데요. XRP는 기술적으로 독립된 암호화폐라는 것을 이야기하려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내용이 가치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리플(xrp) 시세와 예치하고 이자받는 방법
- 📌 XRP 시세
리플은 최고가 2,476원을 기록하고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재는 1달러를 오고가면서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추가 매수를 할 계획은 없지만 800원에 매수를 걸어 두었는데요. 만약 하락을 한다면 9월(특금법) 쯤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 XRP 예치하고 이자받는 방법
현재 모든 XRP를 KXRP로 변경해서 예치하고 이자를 받고 있는데요. 요즘은 연 이자 60%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방법은 오르빗브릿지로 XRP를 KXRP로 변경하고 KLAYSWAP으로 옮겨 예치하는 것인데요. 코인원에 가입해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 보세요! (추천인 코드 : D0Y3ELO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