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1분!] 강력 순간 접착제 제거하는 법 몽땅 정리!

by 청년실업자 2021. 12. 23.

요즘은 편리한 것보다 위험한 요소가 있어서 강력 순간 접착제사용하지 않는 편이지만 그럼에도 하나쯤 있으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강력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면 꼭 손가락 끝에 묻는 일이 생기더라고요. 

 

손가락이나 그외에 근처 피부에 묻는 것도 좋은 일은 아니지만 그나마 입이나 눈에 묻는 것보다는 나은데요.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위해서 상황에 따른 강력 순간접착제를 제거하는 방법을 전해드릴게요. 우선 한 손이라도 자유로운 상황이라면 접작체를 최대한 제거해주는 게 좋아요.

 

눈이라면 다른 방법을 떠올려야 하지만 가능하면 바로 적당히 굳었을 때 손으로 제거해줄 수 있고, 만약 통증이 있거나 피부가 떨어져 나가는 일이 생긴다면 당연히 멈춰야겠죠?

 

접착제-손
순간 접착제 지우기

 

1. 입, 손가락에 묻은 순간접착제 제거하는 법
2. 눈에 묻은 순간 접착제 제거하는 법
3. 물건에 묻은 접착제 제거하는 법

 

입, 손가락에 묻은 순간 접착제 제거하는 법

 

따듯한 물과 비누, 기름

 

 

순간 접착제를 가장 안전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묻는다면 병원에 가는 것 다음으로 물로 녹이는 방법을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피부에 자극이 덜 한 방법이긴 하지만 그만큼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물론 시간을 앞당기기 위해서 따뜻한 물을 사용하고 비누를 풀어서 비눗물로 만들어 사용하는 수가 있는데요. 여기다 산성분이 있는 식초 레몬즙같은 걸 넣어준다면 효과 만점이에요.

 

그 외에도 피부에 자극이 덜 한 방법 중에는 기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냥 기름 한 두 방울로 계속해서 천천히 비벼주면 순간 접착제 성분이 약화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아세톤, 빨래 세제, 소금 (피부 자극 주의!)

 

이 방법들은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 있는 방법들이지만 효과는 조금 더 빠른 방법들인데요. 아세톤을 사용해서 순간접착제를 제거할 때에는 우선 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아세톤을 바르고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린 다음 스스로 떨어지기를 기다리거나 직접 문질러서 제거해주면 돼요.

 

빨래 세제를 사용해서 순간 접착제를 제거할 때에는 따뜻한 물에 세제를 풀어서 해당 부위를 적셔준 뒤 10 ~ 20분 뒤에 피부를 문질러 접착제를 벗겨 주면 돼요. 소금을 사용할 때에는 소금 한 주먹에 물을 정말 조금만 넣어서 조금이 약간 뭉치게 끔한 뒤 접착제가 있는 곳을 문질러 제거해주면 돼요.

 

 

 

눈에 묻은 순간 접착제 제거하는 법

 

 

눈에 순간 접착제가 묻었을 때에는 정말 아찔하지만 침착해야 해요. 우선 깨끗한 천을 뜨거운 물로 적신 후 최대한 순간접착제를 닦아 내려고 시도할 건데요. 동시에 눈물을 흘려서 접착제가 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거에요. 이렇게 해도 어차피 당장 해결은 되지 않아요.

 

가장 중요한건 119에 신고하거나 병원에 방문하는 건데요. 눈이 워낙 민감한 부분이다 보니 추가적인 피해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병원에 방문을 해서 검사를 받아야 해요.

 

 

 

물건에 묻은 접착제 제거하는 법

 

 

물건에 순간 접착제를 쓸 일이 뭐가 있나 싶지만 대부분의 물건에는 스티커로 상품 코드가 존재하고 정말 잘 때어내지 못한다면 접착제가 남아 있어서 손톱으로 살살 긁어내야 하는 고생을 하곤 하죠. 굳이 이야기하자면 스티커 끈끈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물건에 묻은 스티커 끈끈이를 제거하는 방법은 재질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위에 방법 중 적당한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해주면 돼요. 예를 들어 플라스틱 용기에 있는 스티커 끈끈이를 제거하려고 한다면 따뜻한 물에 충분히 불린 뒤 살살 밀어서 제거해줄 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는 아세톤이나 빨래 세제를 사용해서 빠르게 제거해줄 수도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