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1분!] 라식 라섹하면 후회한다고? 라식 후회하는 1인의 후기 (빛번짐, 눈시림, 안구건조증)

by 청년실업자 2022. 7. 5.

[1분!] 라식 라섹하면 후회한다고? 라식 후회하는 1인의 후기 (빛 번짐, 눈 시림, 안구건조증)

 

라식 라섹 후회한다는 이유 

라식이나 라섹을 하면 후회한다는 말 자주 들었죠? 저도 라식을 하기 전에 라식이나 라섹, 스마일 라식을 한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했었는데요. 누군가는 후회한다는 평을 하고 누군가는 후회하지 않는다는 평을 했어요. 

 

제 주변에 라식을 한 사람 중 후회를 한다는 분들이 자기 주장을 더 강하게 표현해서 저는 수술을 하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하고 1년 정도를 더 고민하기도 했었는데요. 대체 무엇때문에 라식이나 라섹을 하지 말라는 건 지 전해들릴게요!

 

썸네일
라식 라섹 부작용

다른 글

스마일라식 회복기간 정말 하루일까?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후 샤워 세안 컴퓨터 TV 핸드폰 일 언제부터 할 수 있을까?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추천 정부지원정책

 

라식 라섹하면 후회한다? 라식 라섹 부작용

만약 라식이나 라섹을 했는데 이전보다 불편해진다면 어떨까요?

 

제게 라식이나 라섹을 하지 말라고 하고, 하면 후회한다는 분들은 각자의 사정이 있었는데요. 모두 부작용 때문 이긴 했지만 다 다른 부작용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었어요. 라식이나 라섹을 했을 때 부작용은 약 2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라식, 라섹 후 빛 번짐

길을 걷다보면 낮이건 밤이건 빛을 보게 되는데요. 낮보다는 특히 밤에 보는 빛에 대해서 빛이 번 저서 보인다고 해요. 모두가 그런 건 아니겠지만 생각보다 불편하고 거슬리는 부작용 중 하나라고 하더라고요.

 

특히 운전 중 신호등, 비상등, 차량등에 의해서 빛 번짐이 발생하는 게 가장 문제라고 하는데요. 주간에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야간에 이런 문제가 생기면 운전하는데 불편함이 있고, 피로도가 금방 쌓여서 힘들다고 해요. 

 

  • 야간 운전을 할 때에는 빛 번짐 안경을 사용을 권했는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라식 라섹 후 눈 시림, 안구건조증의 원인은..

라식 라섹 수술 후 각막이 회복되는 과정 중 눈 관리가 소홀하면 회복 기간이 늦어지고 안구건조증이 심해진다고 해요. 빛 번짐은 빛 번짐 안경 등을 활용해서 보조할 수 있고, 야간에 유독 불편하기에 견딜만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눈이 시리고 안구건조증이 생기는 건 항상 그런 거라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인공눈물을 계속 사용해야 해서 번거롭다고 해요.

 

안구건조증이 생기는 이유는 건조한 환경, 외부 유해물질, 스트레스, 진액의 부족 등이 있는데요. 심할 경우 치료를 받아야 하고, 회복에 어려움이 있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서 해결해야 한다고 해요. 



 

라식 후기, 나는 라식 수술한 걸 후회한다!

지인 중 라식 수술을 했는데 시력이 다시 안좋아졌다는 분이 있었는데요. 

 

라식 수술을 시력교정을 하는 수술로 수술 이후에는 시력이 좋아하죠. 실제로 지인은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시력이 좋은 상태였는데요. 하지만 1년 조금 지났을 때서서히 눈이 다시 안 좋아지는 걸 느꼈다고 해요.

 

라식 부작용에는 빛 번짐도 있고 안구건조증도 있겠지만 가장 안 나타났으면 하는 부작용은 [시력저하]였는데 자신에게 나타난 거였죠. 라식이 저렴한 수술도 아니고 보험처리도 안되는데 돈 낭비, 시간 낭비, 몸 고생을 했던 걸 떠올리니 후회를 안 할 수가 없었다고 해요.

 

게다가 눈 상태를 봤을 때 다시 재수술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현재는 나이가 들어서인지 안구건조증도 생겼다고 하니 주변 사람들에게 수술을 권할 리가 없죠. 하지만 제가 옆에서 지켜본 바로는 이 분은 본인이 관리를 하지 않은 탓이 가장 큰 것 같아요. 

 

 

정작 의사들은 라식 라섹을 하지 않는다?

 

라식이나 라섹이 눈에 하는 수술이다보니 예민한 부분들이 있는데요. 특히 수술 상담을 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안경을 쓰고 있다면 문득 왜 선생님들은 수술을 하지 않았는지 궁금해지게 되죠. 많은 사람들이 물어봤겠지만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선생님에게 질문을 했는데요.

 

선생님은 사람들이 더 편안하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봐주었으면 해서 도수가 없는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고 하셨어요. 아무래도 의사 선생님의 분위기 같은 것들이 환자가 수술을 결정하기까지 영향을 주는 것들 중 하나이긴 할 테니까요. 

아무튼 의사 선생님들도 라식이건 라섹이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수술을 하는 걸 권하고 모든 수술이 가능하다면 가능하면 스마일 라식을 하는 걸 권한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