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청년 실업자 NEWS

[1분!] 자동차 보험 부모님 밑으로 넣는법! 어떻게 언제까지 해야 하는데?

by 청년실업자 2022. 6. 21.

[1분!] 자동차 보험 부모님 밑으로 넣는 법! 어떻게 언제까지 해야 하는데?

 

자동차 보험 이렇게 가입하면 100만원은 아낄걸요?

 

운전면허를 따면 바로 주변에서 하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자동차 보험 가입하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될 거예요. 자동차보험은 부모님 밑으로 가입해야 저렴하다는 말 다들 들어 본 적 있으시죠? 하지만 그런 말을 해주시는 분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 지는 안 알려주셔서 답답하더라고요.

 

저도 20대 초반에 면허를 취득하고 부모님 밑으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했는데요. 어떻게 가입을 해야 하는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1분!] 운전자보험 필요없을까? 운전자보험 필요한 이유와 자동차보험과 차이

[1분!] 운전자보험 필요 없을까? 운전자보험 필요한 이유와 자동차보험과 차이 운전자보험 모두가 필요 없는 건 아니야! 민식이법은 스쿨존에서 운전자의 부주의로 만 12세 미만 어린이가 사망할

assetlike.tistory.com

썸네일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20대가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가입하는 방법!

읽기 전에 알아야 하는 건 단 한 가지인데요. 우리가 자동차보험을 부모님 밑으로 가입하려고 하는 이유는 갓 면허를 취득했고 운전 경력이 없어서 자동차 보험을 단독으로 가입하면 보험료가 너무 높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만 26세 미만의 경우 자동차 사고율이 높은 편이에요.

만약 본인 명의로 보험에 가입한다면 약 200~300만원 정도이니 엄청나게 비싸죠. 하지만 26세만 지나도 약 150만 원 정도로 줄어들지만 여전히 비싼 편이에요. 그래서 부모님 밑으로 가입하라는 거죠. 자동차보험 보험료가 저렴한 곳은 찾으려면 찾을 수 있지만 부모님이 가입되어 있는 곳을 사용하는 걸 권해드려요!

 

1. 운전하려고 하는 차의 명의부모님으로 보험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요!

보통 운전면허를 취득한 뒤에는 부모님 차량을 운전하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이라면 당연히 그 차량은 부모님 명의로 보험가입이 되어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하지만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한다면? 부모님 단독 혹은 부모님과 공동명의로 등록한 뒤 보험 가입을 해주세요. 

 

 

2. 특약 중 가족 한정 특약을 가입해요.

특약은 보험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자동차보험은 누가 운전할 것인지에 따라 자동차 보험이 비싸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보통은 운전하는 사람을 본인 1명으로 해서 가장 저렴한 보험비를 납입하게 돼요. 하지만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려고 한다면 1인 이상을 등록해야 하기에 [가족 한정 특약]에 가입해야 하는데요.

 

담당 설계사 혹은 고객센터에 문의 후 변경을 요청해주시면 되요. 이때 당연히 보험비는 더 비싸지게 되요.

 

 

3. (중요) 가입경력 인정자 지정하기

가장 중요한 건데요. 자동차 보험 가입 경력 인정자로 지정을 해야 해요. 우리가 부모님 밑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이유인데요. 나중에 가입 경력이 쌓이고, 해당 기간 동안 무사고일수록 나중에 자신의 명의로 자동차 보험을 들었을 때 보험료를 저렴하게 낼 수 있게 돼요. 

 

가입 경력 인정자로 지정하는 것에는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마찬가지로 담당 설계사 혹은 고객센터에 문의 후 요청해주시면 되요.

 

 

4. 부모님 밑으로 가입은 약 3년 정도

보험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가입경력 1년을 기준으로 보험료가 낮아지는 편인데요. 어떤 보험은 최대 3년이 지나여 최대 할인율이 적용되기도 하고, 어떤 보험은 만 26세나 30세를 넘어야 보험료가 큰 폭으로 줄어드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보험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이것 또한 담당 설계사나 고객센터에 문의 후 가입기간을 정해 보세요. 

 

 

5. 본인 명의로 보험 가입하기

때가 되면 본인의 명의로 보험을 가입하는 시기가 올 텐데요. 일반적으로 첫 자동차 보험료는 120만 원 정도를 목표로 한다고 해요. 만약 더 나중에 30대쯤을 노린다면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주변 지인 중 30대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사람이 보험료가 약 70만 원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20대인데 나는 사고가 안 날 자신 있는데 싸게 안될까?

자신은 갓 운전면허를 취득했지만 다른 사람들과 달리 사고가 안 날 자신이 있는데 자동차보험에 돈 쓰는 게 너무 아깝다고 생각되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제가 아는 한 그런 건 없어요. 만약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거라면 일일 보험을 권해드리는데요. 

 

짧은 기간 동안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상품이에요. 자동차보험은 운전을 하려고 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보험인데요. 아무리 운전 배테랑이라고 해도 졸음, 운전 미숙 등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는데 가입하지 않는다는 건 굉장히 위험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저렴한 보험 가입을 위해 자동차 보험 비교하기

자동차 보험 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를 남기니 필요하다면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