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배가 아픈데 똥이 안 나올 때가 있어요. 흔히들 "그 배가 아니야!"라고 이야기하는 경우를 말하죠. 하지만 이 경우는 결국 '그 배'가 맞아서 변을 보고 나서 해결이 되곤 해요. 이렇게 배가 아픈데 똥인 안 나오는 문제는 보통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아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해 보세요.
적어도 집에서 나가려고 할 때 배가 슬슬 아파오기 시작하는 애매한 상황에서도 똥을 싸고 갈지, 그냥 갈 지 고민하기보다는 순식간에 똥을 싸고 나갈 수 있을 거예요.
똥 안 나올 때 똥 잘 싸는 법
아래 순서대로 진행할 경우 애매하게 배가 아픈 상황에서도 순식간에 똥을 싸고 나갈 수 있으니 그대로 따라 해 보세요!
똥 안 나올 때 똥 잘 싸는 법 - 스트레칭
우선 애매하게 배가 아프다는 가정을 두고 스트레칭을 해줄 건데요. 처음에는 앉아서 혹은 누워서 척추를 좌우로 비트는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그리고 다음으로는 몸을 웅크리고 있는 아기와 같은 자세를 해보세요. 태아자세라고 하기도 하는데 이 자세들을 하다 보면 어느 정도 복부에 자극이 느껴지기 시작할 거예요.
똥 안 나올 때 똥 잘 싸는 법 - 똥이 잘 나오는 자세
똥이 잘 나오는 자세는 다들 뭔지 알고 있을 거예요. 변기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받칠 무언가를 가져와서 무릎이 어느정도 올라가게 되는 자세를 취하는건데요. 무릎을 가슴정도까지 올려주고 고개를 살짝 숙여주면 쉽게 배변을 볼 수 있는 자세가 돼요.
똥 안 나올 때 똥 잘 싸는 법 - 배 문지르기, 배 누르기
손바닥을 배 위에 올리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똥이 잘 나온다는 이야기는 미신이 아니라 사실이에요. 배가 아프지 않을 정도로 누른 상태에서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복부 마사지가 되면서 장 기능이 활발해지고 변비가 해소되곤 해요.
똥 안 나올 때 똥 잘 싸는 법 - 변기에서 조금 멀어지기
이 방법은 민간요법인데요. 공감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남겨요. 무릎을 가슴까지 올릴 수 없는 상황에 사용하곤 하는데요. 엉덩이가 변기에 붙어 있는 상태이지만 약간 들어주는 거에요. 온전히 몸을 변기에 맡기는 게 아니라 약간만 힘을 줘서 60% 정도만 변기에 의지하는 거죠. 이 자세를 하면 운동이 돼서 그런지 생각보다 효과가 좋더라고요.
모닝 똥 싸는 법
저는 항상 모닝 똥으로 하루를 시작하는데요. 모닝똥 싸는 법을 찾아보면 규칙적인 생활, 장마사지, 아침에 커피마시기 등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지 않고, 장 마사지도 하지 않고도 모닝똥에 성공하고 있는데요. 방법은 간단해요.
모닝똥 싸는 법 - 식이섬유 섭취하기
고구마, 사과, 바나나 등에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많이 들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면 똥을 싸는데 큰 도움이 돼요.
모닝똥 싸는 법 - 똥이 안 마려워도 변기에 앉기
아침에 일어나서 어느 정도 준비를 마친 뒤에는 똥이 마렵지 않아도 최대 10분 정도 변기에 앉아보는 걸 권해드려요. 똥이 마렵지 않다가도 똥이 마려워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물 한 컵 정도 마신 후라면 더욱 확률이 높아진다고 해요. 어떠한 이유로 이렇게 되는지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직접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니 시도해보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