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경제, 대출, 보험/주식, 경제, 재테크, 가상자산

디디추싱 상장 2일 후 주가가 급락한 이유?

by 청년실업자 2021. 7. 5.

디디추싱이 미국 증시 상장 2일만에 주가가 급락.. 원인은 중국?



최근 미국 증시에 상장한 디디추싱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요. 투자를 하고 있는 건 아니기에 관심이 부족했는지 오늘에서야 디디추싱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소식을 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디디 추싱이 뉴욕 증시에서 주가가 급락한 이유와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을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1️⃣ 디디추싱 미국 증시 상장 2일만에 급락한 이유
2️⃣ 디디추싱 투자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

 


 

썸네일-디디추싱-리스크
썸네일

 

📌 디디추싱 미국 증시 상장 2일만에 급락한 이유


중국판 우버라고 불리던 차량 호출 업체 디디추싱(滴滴出行)의 관련주와 상장 소식을 지난 주에 다뤘었는데요. 실제로 지난 주에 미국 증시에 상장되기도 했습니다. 디디추싱의 미국 증시 상장은 꽤 오래 전부터 예견된 이벤트였는데요.


중국 사이버보안 당국이 중국의 디디추싱에 대한 조사 방침을 공표하면서 지난 2일에 미국 뉴욕 증시에서 주가가 하락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CAC)은 지난 2일 저녁 홈페이지를 통해 데이터 보안 위험에 대비하고 국가안보 및 공공이익을 지키기 위해 디디추싱에 대한 네트워크 보안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위험이 확대되는 것을 막기 위해 조사기간 디디추싱의 신규 이용자 모집을 중단하도록 했는데요. 중국 내 신규이용자 모집이 중단됐지만, 운영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디디추싱이 중국 최대의 차량호출 업체임은 분면하지만 중국 외 15개 국에서도 서비스가 되고 있죠.


중국은 디디추싱 이전에도 알리바바, 텐센트 등 기술 기업들에 대해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데요. 중국 기업들에게는 좋은 상황으로 보기에는 어려울 것 같으며, 굳이 디디추싱이 미국에 상장된 이후에서야 제지를 하는 지는 의문이네요.



중국 당국의 조사 발표는 디디추싱이 지난 달 30일 뉴욕 증시에 상장한 지 이틀이 지난 후에 나왔다고 하는데요. 보도자료에 의하면 디디추싱 주가는 지난 2일 조사 소식이 알려지자 장중 11%까지 하락을 했고, 이후 소폭 회복을 했다고 하네요.


디디추싱 측은 관련 기관의 감독과 지도하에 네트워크 보안 위험을 전면적으로 조사하고,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과 기술 역량을 지속해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는데요.


CAC의 조치가 공격적으로 보이는 것을 생각했을 때 지난 번 알리페이 때보다는 약할 수 있지만 단기적으로 여파가 거의 없더라도 조치가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기에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나름 투자를 계획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었는데 이런 소식이 들려오니 아쉽긴 하지만 이 사건으로 주가가 저점을 기록해 준다면 저점매수를 할 수 있는 시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어차피 제 투자원칙 상 공모주 청약을 한 게 아니라면 신규 상장 기업은 적어도 3개월 ~ 12개월 이후에 투자를 하려고 하고 있기에 저에게는 꽤 괜찮은 상황입니다. 만약 현재 디디추싱을 투자하고 있거나 투자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기업에 대해 조사를 한 뒤에 투자를 하는 걸 권유드려요!


 

우버 주가, 배당금 - UBER 자율주행 매각한다고? 에어 버스도? (+ 우버 기업 분석)

오랜만에 기업분석을 하려고 하는데요. 최근 증시의 엄청난 성장으로 인해서 개인적으로 투자심리가 저하되고 있었는데요. 보유중인 현금이 부족한 것도 있지만 다음으로 주목해 볼 기업을 찾

assetlike.tistory.com


 

📌 디디추싱 투자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


현재 디디추싱을 매수할까 고민을 하고 있지만 중국 기업이라는 리스크때문에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디디추싱이 중국에서만 영업을 하는 게 아니고, 규모 또한 우버와 비슷한 수준이기에 매력적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중국 기업이기에 투자가 꺼려지는 건 사실이죠.


이런 상황에서 투자 리스크를 줄이며 디디추싱에 투자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어요. 디디추싱에 투자를 하는 기업 혹은 디디추싱을 보유하고 있는 펀드에 투자하는 것인데요.

제가 권유드리는 방법으로는 디디추싱과 같은 사업을 영위하면서도 디디추싱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우버'에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이미 여러 차례 비슷한 내용을 담았었지만 여전히 우버가 디디추싱보다 투자 정보도 얻기 편하며, 리스크도 적다고 판단하고 있어요.


게다가 우버는 디디추싱뿐만 아니라 동남아의 우버라고 불리는 그랩의 지분도 보유하고 있기에 공유 자동차, 긱 이코노미의 대장주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랩 디디추싱 관련주 - 우버

오늘 장 마감(현지 시간 4월 26일) 기준 미국 차량 공유기업 우버의 주가는 57.61달러에 장을 마쳤습니다. 우버의 주가는 50달러에서 60달러 사이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최근 우버의 주가가 급등한

assetlike.tistory.com

 

반응형

댓글